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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G랭킹
BGG전체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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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2-2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60-60 분
-
연령
6+
BGG추천: 0+ -
게임 난이도
0.00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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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Corey Clark, Luis Bolaños M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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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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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게임 소개
소개
슬리고는 두 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영역 게임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처음에는 비어있던 사각 보드의 교차점(점)에서 플레이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각자의 색깔의 스톤 수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이 게임은 코리 클라크의 슬라이더의 모든 배치와 이동 규칙과 고대 바둑의 포획 규칙과 승리 조건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캡처는 배치 후에 수행됩니다. 영역 점수를 사용하며 자살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코 룰은 필요 없어
정의들
플레이어의 그룹(Player's group)은 플레이어의 색상의 하나 이상의 직교로 연결된 스톤의 집합이다. 더 큰 그룹의 일부는 그룹이 아닙니다.
그룹의 자유는 그 그룹에 직교적으로 인접한 빈 점이다. 자유가 없는 집단이 포위됐다고 한다.
플레이어의 영역은 직교로 인접한 모든 점들이 해당 플레이어의 색상의 스톤에 의해 점유되는 직교로 연결된 빈 점들의 집합이다.
약한 쌍( is)은 같은 색의 돌 두 개가 대각선으로 인접하여 서로 직교적으로 같은 색의 돌이 없는 한 쌍의 돌을 말한다.
놀다
검은색이 먼저 재생되고 나서 번갈아 돌아간다. 당신의 차례에, 당신은 통과하거나 빈 지점에 당신의 색깔의 돌을 놓아야 합니다. 스톤을 배치하기 전에 색상의 스톤을 직교 또는 대각선으로 인접한 빈 점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돌을 배치한 후 주변 적군을 모두 제거한다. 결과 위치에는 보드에 약한 페어와 주변 그룹이 없어야 한다.
두 선수가 연속으로 지나갈 때 플레이가 멈춥니다. 이 시점에서, 선수들은 게임을 계속하면서 발생하는 점수를 변경하지 않고 어떤 그룹이 보드에서 제거될 수 있는지에 동의할 수 있다. 이러한 합의가 이루어지면, 합의된 그룹은 제거되고, 경기는 종료되고, 결과 포지션은 득점에 사용된다. 어떤 그룹을 제거해야 하는지 플레이어가 동의하지 않으면 플레이가 재개된다. 이 경우 두 선수가 다시 연속 패스하면 경기가 종료되고 추가 제거 없이 현재 포지션을 사용하여 득점에 성공한다.
플레이어의 점수는 보드에 있는 스톤의 개수와 색상의 빈 포인트 수, 그리고 화이트의 경우 코미 값(아래 참조)을 더하면 된다.
점수가 높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이깁니다.
코미
코미(Komi)는 화이트가 2위를 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경기 종료 후 득점에 더해지는 점수이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첫 번째 선수는 코미의 가치를 선택하고, 두 번째 선수는 편을 선택한다.
슬리고는 두 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영역 게임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처음에는 비어있던 사각 보드의 교차점(점)에서 플레이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각자의 색깔의 스톤 수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이 게임은 코리 클라크의 슬라이더의 모든 배치와 이동 규칙과 고대 바둑의 포획 규칙과 승리 조건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캡처는 배치 후에 수행됩니다. 영역 점수를 사용하며 자살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코 룰은 필요 없어
정의들
플레이어의 그룹(Player's group)은 플레이어의 색상의 하나 이상의 직교로 연결된 스톤의 집합이다. 더 큰 그룹의 일부는 그룹이 아닙니다.
그룹의 자유는 그 그룹에 직교적으로 인접한 빈 점이다. 자유가 없는 집단이 포위됐다고 한다.
플레이어의 영역은 직교로 인접한 모든 점들이 해당 플레이어의 색상의 스톤에 의해 점유되는 직교로 연결된 빈 점들의 집합이다.
약한 쌍( is)은 같은 색의 돌 두 개가 대각선으로 인접하여 서로 직교적으로 같은 색의 돌이 없는 한 쌍의 돌을 말한다.
놀다
검은색이 먼저 재생되고 나서 번갈아 돌아간다. 당신의 차례에, 당신은 통과하거나 빈 지점에 당신의 색깔의 돌을 놓아야 합니다. 스톤을 배치하기 전에 색상의 스톤을 직교 또는 대각선으로 인접한 빈 점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돌을 배치한 후 주변 적군을 모두 제거한다. 결과 위치에는 보드에 약한 페어와 주변 그룹이 없어야 한다.
두 선수가 연속으로 지나갈 때 플레이가 멈춥니다. 이 시점에서, 선수들은 게임을 계속하면서 발생하는 점수를 변경하지 않고 어떤 그룹이 보드에서 제거될 수 있는지에 동의할 수 있다. 이러한 합의가 이루어지면, 합의된 그룹은 제거되고, 경기는 종료되고, 결과 포지션은 득점에 사용된다. 어떤 그룹을 제거해야 하는지 플레이어가 동의하지 않으면 플레이가 재개된다. 이 경우 두 선수가 다시 연속 패스하면 경기가 종료되고 추가 제거 없이 현재 포지션을 사용하여 득점에 성공한다.
플레이어의 점수는 보드에 있는 스톤의 개수와 색상의 빈 포인트 수, 그리고 화이트의 경우 코미 값(아래 참조)을 더하면 된다.
점수가 높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이깁니다.
코미
코미(Komi)는 화이트가 2위를 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경기 종료 후 득점에 더해지는 점수이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첫 번째 선수는 코미의 가치를 선택하고, 두 번째 선수는 편을 선택한다.
Introduction
Sligo is a territory game for two players: Black and White. It's played on the intersections (points) of an initially empty square board. Each player must have access to a sufficient number of stones of their own color.
This game is a mix of all the placement and movement rules of Corey Clark's Slither and the capture rule and winning condition of the ancient game of Go. Captures are performed after placements. Area scoring is used, and suicide is not allowed. The ko rule isn't needed.
Definitions
A player's group is a set of one or more orthogonally contiguous stones of that player's color. A portion of a larger group is not a group.
A liberty of a group is an empty point orthogonally adjacent to that group. A group without liberties is said to be surrounded.
A player's territory is a set of orthogonally contiguous empty points such that all points orthogonally adjacent to it are occupied by stones of that player's color.
A weak pair is a set of two like-colored, diagonally adjacent stones such that there is no like-colored stone orthogonally adjacent to both.
Play
Black plays first, then turns alternate. On your turn, you must either pass or place a stone of your color on an empty point. Before placing a stone, you may also move a stone of your color to an orthogonally or diagonally adjacent empty point.
After placing a stone, remove all surrounded enemy groups. In the resulting position, there must be no weak pairs and no surrounded groups of any color on the board.
Play stops when both players pass consecutively. At this point, the players may agree which groups, if any, can be removed from the board without changing the scores that would result from continuing the game. If there is such an agreement, the agreed groups are removed, the game ends and the resulting position is used for scoring. If the players don't agree which groups should be removed, play is resumed. In this case, when both players pass consecutively again, the game ends and the current position, without further removals, is used for scoring.
A player's score is the number of stones of their color on the board, plus the number of empty points in territories of their color, plus the value of komi (see below) in the case of White.
The player with the higher score wins the game.
Komi
The komi is the number of points which is added to White's score at the end of the game as a compensation for playing second. Before the game starts, the first player chooses the value of komi, and then the second player chooses si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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