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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G랭킹
BGG전체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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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2-2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45-45 분
-
연령
5+
BGG추천: 0+ -
게임 난이도
2.00 / 5
-
디자이너
Luis Bolaños Mures
-
아티스트
-
인원
게임 소개
소개
카르테소(Carteso)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한정된 영역 게임이다. 수직 및 수평. 처음에는 비어있던 사각 보드의 교차점(점)에서 플레이됩니다. 제안된 보드 크기는 9x9에서 13x13 포인트 사이입니다. 두 선수 모두 두 가지 색상의 스톤 수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충분한 수의 수직 및 수평 마커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카르테소는 루이스 볼라ños Mures에 의해 코리 L. 클라크의 무시해도 될 정도의 개념으로 설계되었다. 이 게임의 이름은 데이비드 스토너가 제안했다.
정의들
그룹은 같은 색의 직교로 연결된 돌들의 최대 세트입니다.
색상에 관계없이 그룹이 열보다 많은 행에 걸쳐 있을 경우 수직이 소유하고 행보다 더 많은 열에 걸쳐 있을 경우 수평이 소유합니다. 열에 해당하는 행의 그룹은 가장 최근에 보드에 스톤을 놓은 플레이어의 소유입니다.
집단을 차지한다는 건 그 돌들 중 하나에 네 표식을 다는 거야
그룹의 수직 및 수평 치수가 빈 점에 일련의 배치를 통해 더 커질 수 없는 경우 그룹이 종료됩니다.
놀다
수직이 먼저 재생된 다음 교대로 회전합니다. 차례가 되면, 선수는 어떤 색의 돌멩이 하나를 통과하거나 빈 지점에 놓아야 한다. 배치가 끝나면, 소유자가 할당되지 않은 모든 종료된 그룹은 현재 소유자에 의해 클레임됩니다.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면 게임이 끝납니다. 플레이어의 점수는 그들이 주장하는 그룹의 보드에 있는 총 스톤 수와 수평의 경우 코미를 더한 것이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선수가 이깁니다.
코미
코미(Komi)는 게임 종료 시 수평의 득점에 두 번째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가산되는 점수입니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첫 번째 선수는 코미의 가치를 선택하고, 두 번째 선수는 편을 선택한다. 동점을 피하기 위해, 코미의 형태는 n + 0.5이며, 여기서 n은 정수이다.
카르테소(Carteso)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한정된 영역 게임이다. 수직 및 수평. 처음에는 비어있던 사각 보드의 교차점(점)에서 플레이됩니다. 제안된 보드 크기는 9x9에서 13x13 포인트 사이입니다. 두 선수 모두 두 가지 색상의 스톤 수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충분한 수의 수직 및 수평 마커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카르테소는 루이스 볼라ños Mures에 의해 코리 L. 클라크의 무시해도 될 정도의 개념으로 설계되었다. 이 게임의 이름은 데이비드 스토너가 제안했다.
정의들
그룹은 같은 색의 직교로 연결된 돌들의 최대 세트입니다.
색상에 관계없이 그룹이 열보다 많은 행에 걸쳐 있을 경우 수직이 소유하고 행보다 더 많은 열에 걸쳐 있을 경우 수평이 소유합니다. 열에 해당하는 행의 그룹은 가장 최근에 보드에 스톤을 놓은 플레이어의 소유입니다.
집단을 차지한다는 건 그 돌들 중 하나에 네 표식을 다는 거야
그룹의 수직 및 수평 치수가 빈 점에 일련의 배치를 통해 더 커질 수 없는 경우 그룹이 종료됩니다.
놀다
수직이 먼저 재생된 다음 교대로 회전합니다. 차례가 되면, 선수는 어떤 색의 돌멩이 하나를 통과하거나 빈 지점에 놓아야 한다. 배치가 끝나면, 소유자가 할당되지 않은 모든 종료된 그룹은 현재 소유자에 의해 클레임됩니다.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면 게임이 끝납니다. 플레이어의 점수는 그들이 주장하는 그룹의 보드에 있는 총 스톤 수와 수평의 경우 코미를 더한 것이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선수가 이깁니다.
코미
코미(Komi)는 게임 종료 시 수평의 득점에 두 번째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가산되는 점수입니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첫 번째 선수는 코미의 가치를 선택하고, 두 번째 선수는 편을 선택한다. 동점을 피하기 위해, 코미의 형태는 n + 0.5이며, 여기서 n은 정수이다.
Introduction
Carteso is a finite territory game for two players: Vertical and Horizontal. It's played on the intersections (points) of an initially empty square board. The suggested board sizes are between 9x9 and 13x13 points. Both players must have access to a sufficient number of stones in two colors and a sufficient number of vertical and horizontal markers.
Carteso was designed by Luis Bolaños Mures with a negligible concept from Corey L. Clark. The game's name was suggested by David Stoner.
Definitions
A group is a maximal set of like-colored, orthogonally connected stones.
A group, regardless of color, is owned by Vertical if it spans more rows than columns, and by Horizontal if it spans more columns than rows. Groups that span exactly as many rows as columns are owned by the opponent of the player who most recently placed a stone on the board.
To claim a group is to place a marker of yours on top of one of its stones.
A group is finished if its vertical and horizontal dimensions can't grow larger by means of any series of placements on empty points.
Play
Vertical plays first, then turns alternate. On their turn, a player must either pass or place one stone of any color on an empty point. After a placement, every unclaimed finished group is claimed by its current owner.
The game ends when both players pass consecutively. A player's score is the total number of stones on the board in groups that they have claimed, plus a komi in the case of Horizontal. The player with the highest score wins.
Komi
The komi is the number of points which is added to Horizontal's score at the end of the game as a compensation for playing second. Before the game starts, the first player chooses the value of komi, and then the second player chooses sides. To avoid ties, it is suggested that komi be of the form n + 0.5, where n is a whole nu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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