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G랭킹
BGG전체 : 0
-
-
인원
2-2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20-60 분
-
연령
5+
BGG추천: 0+ -
게임 난이도
2.00 / 5
-
디자이너
Luis Bolaños Mures
-
아티스트
-
인원
게임 소개
소개
스웩은 블랙과 화이트 두 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한정된 영역 게임입니다. 모든 크기의 정사각형 보드의 공간(사각형)에서 플레이됩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 보드의 모든 사각형은 체크무늬의 검은색과 흰색 조각으로 덮인다. 홀수 크기의 보드에서 가운데 사각형은 화이트가 차지한다. 또한 각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색깔의 오프보드 피스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정의들
이러한 규칙에서 "인접"은 항상 "정통적으로 인접한"을 의미합니다.
스택(stack)은 판 위에 바로 놓여진 조각과 같은 정사각형 위에 쌓여있는 다른 조각들을 말한다. 스택의 색상은 맨 위 조각의 색상으로, 그 주인을 나타냅니다. 스택의 높이는 스택에 있는 조각의 수입니다.
그룹(group)은 인접한 색상의 스택 사이에 일련의 단계를 통해 도달할 수 있는 다른 모든 동일한 색상의 스택과 함께 스택입니다. 그룹의 크기는 그룹의 스택 수입니다.
놀다
검은색이 먼저 재생되고 나서 번갈아 돌아간다.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통과하다
두 스택의 높이가 같으면 색상 스택의 맨 위 조각을 인접한 적 스택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방금 피스를 옮긴 스택 위에 상대방의 색 조각을 놓습니다.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면 경기가 끝난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들은 더 이상 제거할 쌍이 없을 때까지 보드에서 같은 크기의 반대색 그룹의 쌍을 공동으로 제거한다. 남은 그룹 수가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짝수 크기의 보드에서는 보드가 비어 있으면 게임 종료 전에 마지막 수를 둔 사람이 지는 식이다.
파이 규칙
그 파이 규칙은 경기를 공정하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는 화이트가 첫 번째 턴에서만 정규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대신 상대방과 편을 바꿀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변형
무료 스왑: 게시판은 처음에 비어 있습니다. 차례를 바꿔치기하는 대신, 2번 높이의 친숙한 스택을 빈 정사각형에 배치하고 1번 높이의 적 스택을 직교로 인접한 빈 정사각형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끝날 때, 점수가 가장 작은 그룹까지 동점이 되면 마지막 동작을 한 사람이 승리한다.
메모들
스웩은 같은 디자이너의 에스카벨과 미하우 자파와의 슬라이드를 기반으로 한다.
—디자이너의 설명
스웩은 블랙과 화이트 두 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한정된 영역 게임입니다. 모든 크기의 정사각형 보드의 공간(사각형)에서 플레이됩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 보드의 모든 사각형은 체크무늬의 검은색과 흰색 조각으로 덮인다. 홀수 크기의 보드에서 가운데 사각형은 화이트가 차지한다. 또한 각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색깔의 오프보드 피스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정의들
이러한 규칙에서 "인접"은 항상 "정통적으로 인접한"을 의미합니다.
스택(stack)은 판 위에 바로 놓여진 조각과 같은 정사각형 위에 쌓여있는 다른 조각들을 말한다. 스택의 색상은 맨 위 조각의 색상으로, 그 주인을 나타냅니다. 스택의 높이는 스택에 있는 조각의 수입니다.
그룹(group)은 인접한 색상의 스택 사이에 일련의 단계를 통해 도달할 수 있는 다른 모든 동일한 색상의 스택과 함께 스택입니다. 그룹의 크기는 그룹의 스택 수입니다.
놀다
검은색이 먼저 재생되고 나서 번갈아 돌아간다.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통과하다
두 스택의 높이가 같으면 색상 스택의 맨 위 조각을 인접한 적 스택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방금 피스를 옮긴 스택 위에 상대방의 색 조각을 놓습니다.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면 경기가 끝난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들은 더 이상 제거할 쌍이 없을 때까지 보드에서 같은 크기의 반대색 그룹의 쌍을 공동으로 제거한다. 남은 그룹 수가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짝수 크기의 보드에서는 보드가 비어 있으면 게임 종료 전에 마지막 수를 둔 사람이 지는 식이다.
파이 규칙
그 파이 규칙은 경기를 공정하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는 화이트가 첫 번째 턴에서만 정규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대신 상대방과 편을 바꿀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변형
무료 스왑: 게시판은 처음에 비어 있습니다. 차례를 바꿔치기하는 대신, 2번 높이의 친숙한 스택을 빈 정사각형에 배치하고 1번 높이의 적 스택을 직교로 인접한 빈 정사각형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끝날 때, 점수가 가장 작은 그룹까지 동점이 되면 마지막 동작을 한 사람이 승리한다.
메모들
스웩은 같은 디자이너의 에스카벨과 미하우 자파와의 슬라이드를 기반으로 한다.
—디자이너의 설명
Introduction
Swack is a finite territory game for two players: Black and White. It is played on the spaces (squares) of a square board of any size.
At the start of the game, all squares of the board are covered with black and white pieces in a checkered pattern. On odd-sized boards, the center square is occupied by White. Additionally, each player must have access to a sufficient number of off-board pieces of their own color.
Definitions
In these rules, "adjacent" always means "orthogonally adjacent".
A stack is a piece lying directly on the board along with all other pieces piled onto it on the same square. The color of a stack is the color of its topmost piece, which denotes its owner. The height of a stack is the number of pieces in it.
A group is a stack along with all other like-colored stacks one could reach from it through a series of steps between adjacent stacks of its color. The size of a group is the number of stacks in it.
Play
Black plays first, then turns alternate. On your turn, perform exactly one of the following actions:
Pass.
Move the topmost piece of a stack of your color onto an adjacent enemy stack, provided that, before the move, the heights of both stacks are the same. Then, place a piece of your opponent's color onto the stack from which you just moved your piece.
The game ends when both players pass in succession. Then, the players jointly remove pairs of opposite-colored groups of the same size from the board until there are no more such pairs to remove. The player with the biggest group left over wins. On even-sized boards, if the board is empty, whoever made the last move before the game's end loses.
Pie rule
The pie rule is used in order to make the game fair. This means White will have the option, on their first turn only, to swap sides with their opponent instead of making a regular move.
Variants
Free Swack: The board is initially empty. On your turn, instead of making a swap, you may place a friendly stack of height two on an empty square and an enemy stack of height one on an empty square orthogonally adjacent to it. At the end of the game, if the scores are tied all the way down to the smallest group, whoever made the last move wins.
Notes
Swack is based on the same designer's Escabel and Michał Zapała's Slyde.
—description from the designer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10
뽀뽀뚜뚜
-
7
-
584
-
2024-11-18
-
Lv.10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51
-
2024-11-14
-
Lv.7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86
-
2024-11-14
-
Lv.11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55
-
2024-11-16
-
Lv.3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606
-
2024-11-13
-
Lv.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