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동영상 > 데굴데굴 스튜디오 방 탈출의 어제와 내일 #1_어드벤처 게임에서 방 탈출까지
  • 2022-01-12 09:57:58

  • 1

  • 226

  • 스크랩

관리자 관리자

2016년 방 탈출 보드게임 붐에 이어서
보드게임 계에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들이 등장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선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의 흥망과 부활, 그리고 그것이 방탈출 보드게임에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0_오프닝(00:00)
1_어드벤처 게임에서 파생된 게임(00:25)
2_어드벤처 게임의 유래(01:22)
3_답정어[드벤처](02:14)
4_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03:20)
5_방 탈출 게임의 등장(05:11)
6_어드벤처 게임의 부활(06:24)
7_마무리(07:40)


저희 채널을 사랑해주고 콘텐츠를 봐주시는 여러분 모두모두 감사드려요.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림설정까지 부탁드려요 :)

  • link
  • 신고하기

관련 보드게임

  • EXIT 방 탈출 게임: 파라오의 무덤
    Exit: The Game – The Pharaoh's Tomb (2016)
    •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 EXIT 방 탈출 게임: 연구실의 비밀
    Exit: The Game – The Secret Lab (2016)
    •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 EXIT 방 탈출 게임: 버려진 오두막
    Exit: The Game – The Abandoned Cabin (2016)
    •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 이스케이프 룸 방 탈출 게임
    Escape Room: The Game (2016)
    •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ebastian Goyke, Roland MacDonald
  • 언락
    Unlock!: Escape Adventures (2017)
    •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ilvia Christoph, Michaela Kienle, Sensit Communication GmbH, Franz Vohwinkel, Sebastian Goyke, Roland MacDonald, Florian de Gesincourt, Arnaud Demaegd, Legruth, Pierre Santamaria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10

      뽀뽀뚜뚜

    • 7

    • 560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48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83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51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606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13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706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23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13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89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496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89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60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7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7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