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G랭킹
BGG전체 : 0
ABSTRACTS : 0
-
-
인원
2-2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45-45 분
-
연령
4+
BGG추천: 6+ -
게임 난이도
2.00 / 5
-
디자이너
Luis Bolaños Mures
-
아티스트
-
인원
게임 소개
소개
요드(Yodd)는 블랙과 화이트라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무승부 연결 및 영역 게임이다. 그것은 처음에 비어있던 육각판의 셀에서 재생된다. 권장 크기는 면당 6~10셀 사이입니다. 두 선수 모두 충분한 수의 블랙 스톤과 화이트 스톤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정의들
그룹은 같은 색의 돌들로 연결된 세트입니다. 하나의 돌도 하나의 집단입니다.
규칙.
블랙부터 시작해서, 플레이어들은 돌아가면서 빈 셀에 한 개 또는 두 개의 색을 가진 스톤을 놓습니다. 첫 번째 턴에서, 블랙은 돌멩이 하나만 놓을 수 있습니다.
각 턴이 끝날 때마다 보드에는 홀수 그룹의 숫자가 있어야 한다(즉, 흑인과 백인의 그룹 수의 합계는 홀수여야 한다).
이전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한 선수들은 언제든 자신의 차례를 넘길 수 있다(블랙은 첫 번째 차례를 넘길 수 없다.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면 경기는 끝난다. 보드에서 가장 적은 그룹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추첨은 불가능합니다.
메모들
더블 배치는 첫 번째 동작의 동점골이자 그룹 제한 규정에 따라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의 역할을 한다.
한편, 무승부를 없애려는 의도된 목표와는 별개로, 턴 마지막에 홀수 수의 그룹을 강요하는 것은 단일 배치 게임처럼 느끼게 하는 흥미로운 전술적 함축이 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빈 셀로 구분된 그룹은 홀수로 그룹 카운트를 복원하기 위한 스톤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다이아몬드 연결(4개의 세포 마름모스의 양 끝에 있는 두 개의 돌)은 상대가 정확히 0이나 2개의 그룹을 중간 세포에 인접한 경우 안전하고 그렇지 않으면 안전하지 않다.
엔드게임은 또한 이 규칙에서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즉, 종종 두 개의 그룹을 병합하거나 다른 적 그룹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그룹 수를 더 이상 복원할 수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요드(Yodd)는 블랙과 화이트라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무승부 연결 및 영역 게임이다. 그것은 처음에 비어있던 육각판의 셀에서 재생된다. 권장 크기는 면당 6~10셀 사이입니다. 두 선수 모두 충분한 수의 블랙 스톤과 화이트 스톤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정의들
그룹은 같은 색의 돌들로 연결된 세트입니다. 하나의 돌도 하나의 집단입니다.
규칙.
블랙부터 시작해서, 플레이어들은 돌아가면서 빈 셀에 한 개 또는 두 개의 색을 가진 스톤을 놓습니다. 첫 번째 턴에서, 블랙은 돌멩이 하나만 놓을 수 있습니다.
각 턴이 끝날 때마다 보드에는 홀수 그룹의 숫자가 있어야 한다(즉, 흑인과 백인의 그룹 수의 합계는 홀수여야 한다).
이전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한 선수들은 언제든 자신의 차례를 넘길 수 있다(블랙은 첫 번째 차례를 넘길 수 없다.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면 경기는 끝난다. 보드에서 가장 적은 그룹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추첨은 불가능합니다.
메모들
더블 배치는 첫 번째 동작의 동점골이자 그룹 제한 규정에 따라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의 역할을 한다.
한편, 무승부를 없애려는 의도된 목표와는 별개로, 턴 마지막에 홀수 수의 그룹을 강요하는 것은 단일 배치 게임처럼 느끼게 하는 흥미로운 전술적 함축이 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빈 셀로 구분된 그룹은 홀수로 그룹 카운트를 복원하기 위한 스톤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다이아몬드 연결(4개의 세포 마름모스의 양 끝에 있는 두 개의 돌)은 상대가 정확히 0이나 2개의 그룹을 중간 세포에 인접한 경우 안전하고 그렇지 않으면 안전하지 않다.
엔드게임은 또한 이 규칙에서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즉, 종종 두 개의 그룹을 병합하거나 다른 적 그룹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그룹 수를 더 이상 복원할 수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Introduction
Yodd is a drawless connection and territory game for two players: Black and White. It is played on the cells of an initially empty hex hex board. The suggested size is between 6 and 10 cells per side. Both players must have access to a sufficient number of black and white stones.
Definitions
A group is a set of connected, like-colored stones. A single stone is also a group.
Rules
Starting with Black, players take turns placing one or two stones of any color on empty cells. On their first turn, Black can only place one stone.
At the end of each turn, there must be an odd number of groups on the board (i.e. the sum of the number of Black and White groups must be an odd number).
Players can pass their turn at any moment, unless it violates the previous rule (this means Black can't pass on their first turn).
When both players pass in succession, the game ends. The player with the fewest groups on the board wins. Draws are not possible.
Notes
Double placement serves as both a first-move equalizer and a way to make the game playable under the group restriction rule.
Meanwhile, apart from the intended goal of eliminating draws (they would be common otherwise), forcing an odd number of groups at the end of a turn has some interesting tactical implications which make the game feel similar to a single-placement game. For example, groups separated by two empty cells can't be merged on a single turn, since the player runs out of stones to restore the group count to an odd number. Also, the diamond connection (two stones at each end of a four-cell rhombus) is safe if the opponent has exactly zero or two groups adjacent to the intermediate cells, and unsafe otherwise.
Endgames are also quite tricky under this rule: you'll often want to merge two of your own groups or create another enemy group, but you'll be unable to do it because you can't restore the group count anymore!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51
-
2024-11-18
-
Lv.9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29
-
2024-11-14
-
Lv.7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66
-
2024-11-14
-
Lv.11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27
-
2024-11-16
-
Lv.3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598
-
2024-11-13
-
Lv.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