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Open menu
Search
BGG랭킹
BGG전체 : 14939
WARGAMES : 2640
  • facebook
  • blog
  • twitter
  • link
  • 인원

    2-2 명

    BGG추천: 1-1 명
  • 게임시간

    480-480 분

  • 연령

    0+

    BGG추천: 16+
  • 게임 난이도

    3.09 / 5

게임 소개

수에즈 73: 중국 농장 전투: 1973년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이집트 군대와 이스라엘 방위군이 욤키푸르 전쟁의 일부로 벌인 전투를 그린 게임이다.

시나이 반도, 그레이트비터 호수 북쪽, 수에즈 운하 동쪽에서 이집트 농업 연구소 근처에서 전투가 벌어졌다. 이 농장은 간지가 새겨진 일본제 특수기계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스라엘 군 지도에는 '중국농장'이라고 표기되어 있었다.[1]전투는 IDF가 아비레이-레프 작전을 개시했을 때 시작되었다.그는 운하로 통하는 통로를 만들고 다리를 놓아 건널 수 있도록 시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군은 중국 농장과 주변의 이집트군을 공격했다.

이집트의 저항으로 이스라엘은 큰 손실을 입었고, 이스라엘은 매우 느리게 전진했다. 이스라엘군은 갑옷으로 거듭 증원되었지만, 전진할 수 없었고, 이틀째 되는 날에야 겨우 중요한 길을 점령했다. 보병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이스라엘군은 10월 16일 또는 17일 밤 낙하산 부대를 소집했다. 그들은 장갑의 대전차 방어선을 제거하는 임무를 맡았으나 이집트의 집중포화에 꼼짝달싹 못하게 되었다. 낙하산 부대원들은 이스라엘이 교각 장비를 감지되지 않고 운하로 옮길 수 있을 만큼 오랫동안 이집트의 관심을 끌었다. 이후 기갑부대는 낙하산 부대를 철수시켰다.

이집트군은 10월 17일 기갑 공격을 통해 방어력을 원래 위치로 회복하려고 했다. 처음에는 성공했지만 이스라엘군의 반격으로 하루 종일 기갑전투가 이어졌다. 계속되는 전투로 인해 심각하게 고갈된 이집트인들은 운하의 통로를 포기하고 이스라엘에게 개방했다. 이 전투는 전쟁 중 가장 비용이 많이 들고 잔혹한 전투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다.

게임 규모:
게임 턴: 12시간
16진수: 1.5km/9마일
부대: 중대 대 여단

게임 인벤토리:
22 x 27" 풀 컬러 맵 1개
이중 면 인쇄 카운터 시트 2개(480 1/2&인용 카운터)
16페이지 분량의 수에즈 73 규칙집
12페이지 분량의 Suez '73 역사 노트 및 시나리오 책자
듀얼 사이드 프린팅 CRT/TEC 플레이어 2개 지원 카드
단일 면 인쇄 턴 레코드/이스라엘 유닛 구성 플레이어 지원 카드 1개
한 면에 인쇄된 이집트 유닛 컴포지션 플레이어 지원
단일 면에 인쇄된 이스라엘 전투/보강 일정 플레이어 지원 카드 1개
이집트 전투/강제 일정 플레이어 지원 카드 한 장 인쇄
6면 주사위 하나

카드놀이 기능: 높은
복잡성 수준: 중간
플레이어: 2명 이상
게임 시간: 4-15시간
Suez '73: The Battle of Chinese Farm: October 15-22, 1973, is a game about the battle that took place the Egyptian Army and the Israel Defense Forces, as part of the Yom Kippur War.

It was fought in the Sinai Peninsula, north of the Great Bitter Lake and just east of the Suez Canal, near an Egyptian agricultural research station. The farm was using specialized Japanese-made machinery that had Kanji characters on them, so Israeli military maps labeled the area as 'Chinese Farm'.[1][2] The battle began when the IDF launched Operation Abiray-Lev ("Stouthearted Men"), attempting to establish a corridor to the canal and allow bridges to be laid for a crossing. Accordingly, the Israelis attacked Egyptian forces in and around the Chinese Farm.

Determined Egyptian resistance made progress extremely slow for the Israelis, who suffered heavy losses. The Israelis were repeatedly reinforced with armor but were unable to make much headway, only managing to seize an important crossroad on the second day. Suffering from a lack of infantry, the Israelis brought up paratroopers during the night of October 16/17. They were tasked with clearing anti-tank defenses for the armor, but they became pinned down by heavy Egyptian fire. The paratroopers drew Egyptian attention long enough for the Israelis to move bridging equipment to the canal undetected. Armored forces later extricated the paratroopers.

The Egyptians attempted to restore their defenses to their initial dispositions with an armored attack on October 17. It initially succeeded, but was pushed back by Israeli counterattacks in an armored battle lasting the entire day. Seriously depleted by the continuous fighting, the Egyptians relinquished control of the routes to the canal, opening them up to the Israelis. The battle is remembered as one of the most costly and brutal battles of the war.

Game Scale:
Game Turn: 12 hours
Hex: .9 miles / 1.5 kilometers
Units: Company to Brigade

Game Inventory:
One 22 x 27" full color map
Two dual-side printed countersheet (480 1/2" counters)
One 16-page Suez '73 rulebook
One 12-page Suez '73 Historical Notes & Scenario Booklet
Two dual-side printed CRT/TEC players aid cards
One single-side printed Turn Record/Israeli Unit Composition players aid card
One single-side printed Egyptian Unit Composition players aid card
One single-side printed Israeli Order of Battle/Reinforcement schedule players aid card
One single-side printed Egyptian Order of Battle/Reinforcement schedule players aid card
One 6-sided die

Solitaire Playability: High
Complexity Level: Medium
Players: 2 or more
Playing Time: 4-15 hours

자유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리뷰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별점

평균점수 0.0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63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30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69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31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599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02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698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14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04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80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493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86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55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3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5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