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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G랭킹
BGG전체 : 13
WARGAMES : 2
STRATEGY :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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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2-2 명
BGG추천: 2-2 명 -
게임시간
120-180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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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13+
BGG추천: 14+ -
게임 난이도
3.61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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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Ananda Gupta, Jason Matth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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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Viktor Csete, Rodger B. MacGowan, Chechu Nieto, Guillaume Ries, Mark Simon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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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게임 소개
"트럼펫 소리가 우리를 다시 이 자리에 모았습니다. 무력이 필요하지만 무기를 들라는 부름은 아닙니다. 전시이지만 전투를 행하라는 부름도 아닙니다. 긴 황혼의 투쟁을 견디라는 부름입니다…"
– 존 F. 케네디
1945년. 동맹들은 히틀러의 전쟁 기계에 무너질 것 같지 않았던 반면, 인류의 가장 궤멸적인 무기가 일본 제국을 불길로 휘감아 강제로 무릎 꿇렸습니다. 강대한 힘을 갖춘 여러 세력들은 사라지고 이제 단 둘만이 남았습니다. 세계는 새로운 충돌이 임박한 가운데 남은 개월수는 어느쪽도 안도할 수 없을 만큼 부족합니다. 지난 10년 동안의 투쟁도 엄청났지만, 이번 격돌은 군대와 탱크만이 아니라 스파이와 정치, 과학과 지성인, 예술가와 배신자까지 싸움에 뛰어듭니다. <황혼의 투쟁>은 소비에트 연합과 미합중국 사이의 음모와 영향력, 그리고 간간이 발생한 전쟁의 포화가 춤추던 45년의 기간을 모사한 2명용 게임입니다. 두 거인이 자신만의 이데올로기와 삶의 방식으로 세계를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벌이는 싸움의 무대는 전 세계입니다. 게임은 망가져 버린 유럽을 배경으로 새로운 두 "초강대국"이 2차 세계대전의 잔해 속에서 분투하는 것으로 시작해, 미합중국만이 남게 된 1989년에 끝납니다.
<황혼의 투쟁>은 고전 작품 <위 더 피플>과 <한니발:로마 대 카르타고>의 카드 기반 시스템을 토대로 물려받아 빠른 플레이 속도와 낮은 복잡도를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게임 지도는 당대 세계 지도로, 플레이어들은 이곳에서 병력을 이동시키고 영향력을 뻗쳐 가며 동맹을 확보하고 자신들의 강대한 권력을 제어합니다. GMT에서 출시된 다른 카드 기반 게임들처럼 늘 힘겹게 선택을 내려야 합니다. 자원이 상시 제한적인 가운데 카드와 병력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최선일 것인가의 고민이죠.
<황혼의 투쟁>의 이벤트 카드들은 게임에 디테일과 실제 역사 느낌을 가미합니다. 1948년과 1967년 아랍과 이스라엘의 충돌부터, 월남전과 쿠바 미사일 위기를 비롯해 핵으로 인한 인류 멸망에 이르게 만드는 각종 사건 사고들이 모두 이 카드들로 구현됩니다. 서브시스템으로는 영향력이 담긴 칸 경쟁과 더불어 핵전쟁으로 게임을 끝나게 만들 수 있는 핵 긴장 상태를 담고 있습니다.
구성물(초판)
- 카운터 228개
- 22×34인치 지도
- 이벤트 카드 103장
- 6면체 주사위 2개
- 규칙서(24쪽) 1부
- 플레이어 참조 카드 2장
구성물(2009년 딜럭스 판 이후)
- 카운터 260개
- 이미지를 개선한 22×34인치 지도
- 이벤트 카드 110장
- 6면체 주사위 2개
- 규칙서(24쪽) 1부
- 플레이어 참조 카드 2장
- 시간 스케일: 턴당 3~5년
- 지도 스케일: 점 연결 시스템
- 부대 스케일: 영향력 마커
- 플레이어 수: 2명
- 작가: Ananda Gupta, Jason Matthews
- 일러스트: Mark Simonitch
2009년 출시된 딜럭스 에디션은 기본 게임에 비해 아래와 같이 다릅니다.
- 지도 이미지 개선
- 두 배 두께의 카운터 시트 2장과 카운터 260개
- 이벤트 카드 11장 덱(103장에서 더 늘어남)
- 개정 규칙 및 플레이어 참조 카드
- 초기 준비 개선 및 98번 카드 Aldrich Ames의 문구 변경
이전 버전 보유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키트에는 다음 구성물이 들어 있습니다.
- 이미지를 개선한 지도
- 새 카드 덱
- 업데이트된 규칙 및 차트
– 존 F. 케네디
1945년. 동맹들은 히틀러의 전쟁 기계에 무너질 것 같지 않았던 반면, 인류의 가장 궤멸적인 무기가 일본 제국을 불길로 휘감아 강제로 무릎 꿇렸습니다. 강대한 힘을 갖춘 여러 세력들은 사라지고 이제 단 둘만이 남았습니다. 세계는 새로운 충돌이 임박한 가운데 남은 개월수는 어느쪽도 안도할 수 없을 만큼 부족합니다. 지난 10년 동안의 투쟁도 엄청났지만, 이번 격돌은 군대와 탱크만이 아니라 스파이와 정치, 과학과 지성인, 예술가와 배신자까지 싸움에 뛰어듭니다. <황혼의 투쟁>은 소비에트 연합과 미합중국 사이의 음모와 영향력, 그리고 간간이 발생한 전쟁의 포화가 춤추던 45년의 기간을 모사한 2명용 게임입니다. 두 거인이 자신만의 이데올로기와 삶의 방식으로 세계를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벌이는 싸움의 무대는 전 세계입니다. 게임은 망가져 버린 유럽을 배경으로 새로운 두 "초강대국"이 2차 세계대전의 잔해 속에서 분투하는 것으로 시작해, 미합중국만이 남게 된 1989년에 끝납니다.
<황혼의 투쟁>은 고전 작품 <위 더 피플>과 <한니발:로마 대 카르타고>의 카드 기반 시스템을 토대로 물려받아 빠른 플레이 속도와 낮은 복잡도를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게임 지도는 당대 세계 지도로, 플레이어들은 이곳에서 병력을 이동시키고 영향력을 뻗쳐 가며 동맹을 확보하고 자신들의 강대한 권력을 제어합니다. GMT에서 출시된 다른 카드 기반 게임들처럼 늘 힘겹게 선택을 내려야 합니다. 자원이 상시 제한적인 가운데 카드와 병력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최선일 것인가의 고민이죠.
<황혼의 투쟁>의 이벤트 카드들은 게임에 디테일과 실제 역사 느낌을 가미합니다. 1948년과 1967년 아랍과 이스라엘의 충돌부터, 월남전과 쿠바 미사일 위기를 비롯해 핵으로 인한 인류 멸망에 이르게 만드는 각종 사건 사고들이 모두 이 카드들로 구현됩니다. 서브시스템으로는 영향력이 담긴 칸 경쟁과 더불어 핵전쟁으로 게임을 끝나게 만들 수 있는 핵 긴장 상태를 담고 있습니다.
구성물(초판)
- 카운터 228개
- 22×34인치 지도
- 이벤트 카드 103장
- 6면체 주사위 2개
- 규칙서(24쪽) 1부
- 플레이어 참조 카드 2장
구성물(2009년 딜럭스 판 이후)
- 카운터 260개
- 이미지를 개선한 22×34인치 지도
- 이벤트 카드 110장
- 6면체 주사위 2개
- 규칙서(24쪽) 1부
- 플레이어 참조 카드 2장
- 시간 스케일: 턴당 3~5년
- 지도 스케일: 점 연결 시스템
- 부대 스케일: 영향력 마커
- 플레이어 수: 2명
- 작가: Ananda Gupta, Jason Matthews
- 일러스트: Mark Simonitch
2009년 출시된 딜럭스 에디션은 기본 게임에 비해 아래와 같이 다릅니다.
- 지도 이미지 개선
- 두 배 두께의 카운터 시트 2장과 카운터 260개
- 이벤트 카드 11장 덱(103장에서 더 늘어남)
- 개정 규칙 및 플레이어 참조 카드
- 초기 준비 개선 및 98번 카드 Aldrich Ames의 문구 변경
이전 버전 보유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키트에는 다음 구성물이 들어 있습니다.
- 이미지를 개선한 지도
- 새 카드 덱
- 업데이트된 규칙 및 차트
"Now the trumpet summons us again, not as a call to bear arms, though arms we need; not as a call to battle, though embattled we are – but a call to bear the burden of a long twilight struggle..."
– John F. Kennedy
In 1945, unlikely allies toppled Hitler's war machine, while humanity's most devastating weapons forced the Japanese Empire to its knees in a storm of fire. Where once there stood many great powers, there then stood only two. The world had scant months to sigh its collective relief before a new conflict threatened. Unlike the titanic struggles of the preceding decades, this conflict would be waged not primarily by soldiers and tanks, but by spies and politicians, scientists and intellectuals, artists and traitors. Twilight Struggle is a two-player game simulating the forty-five year dance of intrigue, prestige, and occasional flares of warfare between the Soviet Union and the United States. The entire world is the stage on which these two titans fight to make the world safe for their own ideologies and ways of life. The game begins amidst the ruins of Europe as the two new "superpowers" scramble over the wreckage of the Second World War, and ends in 1989, when only the United States remained standing.
Twilight Struggle inherits its fundamental systems from the card-driven classics We the People and Hannibal: Rome vs. Carthage. It is a quick-playing, low-complexity game in that tradition. The game map is a world map of the period, whereon players move units and exert influence in attempts to gain allies and control for their superpower. As with GMT's other card-driven games, decision-making is a challenge; how to best use one's cards and units given consistently limited resources?
Twilight Struggle's Event cards add detail and flavor to the game. They cover a vast array of historical happenings, from the Arab-Israeli conflicts of 1948 and 1967, to Vietnam and the U.S. peace movement, to the Cuban Missile Crisis and other such incidents that brought the world to the brink of nuclear annihilation. Subsystems capture the prestige-laden Space Race as well as nuclear tensions, with the possibility of game-ending nuclear war.
Components (original edition):
228 full colour counters
22"x34" full colour map
103 event cards
2 six-sided dice
1 24-page rulebook
2 full colour player aid cards
Components (2009 Deluxe edition and after)
260 full colour counters
22"x34" mounted map with revised graphics
110 event cards
2 six-sided dice
1 24-page rulebook
2 full colour player aid cards
TIME SCALE: approx. 3-5 years per turn
MAP SCALE: Point-to-point system
UNIT SCALE: Influence markers
NUMBER OF PLAYERS: 2
DESIGNER: Ananda Gupta & Jason Matthews
MAP, CARD, & COUNTER ART: Mark Simonitch
A deluxe edition, published in 2009 includes the following changes from the basic game:
Mounted map with revised graphics
Two double-thick counter sheets with 260 counters
Deck of 110 event cards (increased from 103)
Revised rules and player aid cards
Revised at start setup and text change for card #98 Aldrich Ames
Upgrade kit for the owners of the previous version includes the following:
Mounted Map with revised graphics
New card decks
Updated Rules & Charts
– John F. Kennedy
In 1945, unlikely allies toppled Hitler's war machine, while humanity's most devastating weapons forced the Japanese Empire to its knees in a storm of fire. Where once there stood many great powers, there then stood only two. The world had scant months to sigh its collective relief before a new conflict threatened. Unlike the titanic struggles of the preceding decades, this conflict would be waged not primarily by soldiers and tanks, but by spies and politicians, scientists and intellectuals, artists and traitors. Twilight Struggle is a two-player game simulating the forty-five year dance of intrigue, prestige, and occasional flares of warfare between the Soviet Union and the United States. The entire world is the stage on which these two titans fight to make the world safe for their own ideologies and ways of life. The game begins amidst the ruins of Europe as the two new "superpowers" scramble over the wreckage of the Second World War, and ends in 1989, when only the United States remained standing.
Twilight Struggle inherits its fundamental systems from the card-driven classics We the People and Hannibal: Rome vs. Carthage. It is a quick-playing, low-complexity game in that tradition. The game map is a world map of the period, whereon players move units and exert influence in attempts to gain allies and control for their superpower. As with GMT's other card-driven games, decision-making is a challenge; how to best use one's cards and units given consistently limited resources?
Twilight Struggle's Event cards add detail and flavor to the game. They cover a vast array of historical happenings, from the Arab-Israeli conflicts of 1948 and 1967, to Vietnam and the U.S. peace movement, to the Cuban Missile Crisis and other such incidents that brought the world to the brink of nuclear annihilation. Subsystems capture the prestige-laden Space Race as well as nuclear tensions, with the possibility of game-ending nuclear war.
Components (original edition):
228 full colour counters
22"x34" full colour map
103 event cards
2 six-sided dice
1 24-page rulebook
2 full colour player aid cards
Components (2009 Deluxe edition and after)
260 full colour counters
22"x34" mounted map with revised graphics
110 event cards
2 six-sided dice
1 24-page rulebook
2 full colour player aid cards
TIME SCALE: approx. 3-5 years per turn
MAP SCALE: Point-to-point system
UNIT SCALE: Influence markers
NUMBER OF PLAYERS: 2
DESIGNER: Ananda Gupta & Jason Matthews
MAP, CARD, & COUNTER ART: Mark Simonitch
A deluxe edition, published in 2009 includes the following changes from the basic game:
Mounted map with revised graphics
Two double-thick counter sheets with 260 counters
Deck of 110 event cards (increased from 103)
Revised rules and player aid cards
Revised at start setup and text change for card #98 Aldrich Ames
Upgrade kit for the owners of the previous version includes the following:
Mounted Map with revised graphics
New card decks
Updated Rules & Ch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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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3 월든
-
2022-03-08 17:10:32
일어날 일은 일어나야만 한다. -
- Lv.14 frd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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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08 22:34:06
잘만들어진게임 하지만 취향에 안맞아 -
- Lv.1 엠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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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09 22:44:22
싸늘한 전쟁, 최고의 묘사와 몰입도 -
- Lv.2 우르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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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09 23:52:51
최고의 2인 게임이라는 평가가 적절한 게임이지만, 테마가 독특하다보니 몰입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
- Lv.25 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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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13 20:10:47
분명 긱순위1위도 찍었던 2인전용 명작인 건 맞는데 카드텍스트가 뭔가 어려워서 초보자가 하기엔 자꾸 막히는게임…
베스트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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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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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9
뽀뽀뚜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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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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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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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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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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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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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7
플리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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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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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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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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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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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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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1
vallent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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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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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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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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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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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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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3
두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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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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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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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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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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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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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8
닥터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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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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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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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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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