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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G랭킹
BGG전체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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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2-2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40-40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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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8+
BGG추천: 8+ -
게임 난이도
3.50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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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Uncredi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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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Ed van 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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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게임 소개
"의 두 가지 변형Stapeldamen"
"라고 불리는 적어도 두 가지의 다른 게임이 있다.스타펠담멘(Stapeldammen)" (즉, "stacking checkers")은 네덜란드에서 행해지는 경기이다. 그들은 둘 다 추상적인 전략의 보드게임이다.
변종 I
Stapeldamen I은 적어도 1960년대 초부터 존재했다고 보고되어 왔지만, 훨씬 더 오래된 것일 수도 있다.
10×10개의 체커 보드에서 각각 20개씩 플레이됩니다. 상대편의 모든 피스를 포착하거나 차단하는 것이 목표다. 인터내셔널 체커의 일반적인 규칙, 특히 역방향 캡처와 최대 캡처가 적용됩니다.
그러나 세 가지 예외가 있다.
체커가 캡처될 때마다 체커 캡처 아래에 들어갑니다. 그래야 스택이 만들어집니다. 스택은 가장 높은 피스를 소유한 플레이어의 소유이며, 그에 따라 이동합니다. 스택이 캡처되면 맨 위의 조각만 제거되고 스택 캡처의 맨 아래에 배치됩니다.
승진은 없습니다. 뒷좌석에 도달한 조각들은 뒤로 잡아낼 수 없는 한 그곳에 머무른다.
캡처 스택이 중간에 다른 조각을 캡처한 경우 한 번의 캡처 동작으로 스택을 여러 번 캡처할 수 있습니다.
Stapeldamen에서는 드로잉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Stapeldamen은 Emergo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온라인 재생
http://www.mindsports.nl/ - (턴 기반)
변종 II
Stapeldamen II는 아마도 1960년대 후반에 Tim Ter Kuile에 의해 창조되었다.
규칙:
Stapeldamen II는 10x10 정사각형의 체크무늬 보드에서 플레이됩니다. 흰색의 왼쪽 모서리 사각형은 어두워야 합니다. 각 플레이어("따옴표)흰색&인용어; 또는 &인용어;(블랙")은 밝은 남자든 어두운 남자든 20명을 소유하고 있다. 처음에 이 남자들은 플레이어의 처음 두 줄에 두 줄로 쌓여 스택을 형성한다. 게임플레이는 어두운 사각형에서만 진행됩니다.
블랙 스타트. 각 조각은 한 칸씩 대각선으로 상대편을 향해 움직일 수 있으며, 비어 있을 경우, 상대편 뒷줄에 닿을 때까지(더 이상 움직일 수 없지만 여전히 잡을 수 있다!) 스택 위에 있는 사람이 스택의 소유권을 결정합니다. 한 수를 넘기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대각선으로 인접한 정사각형 위에 있는 상대방을 뛰어넘어 잡을 수 있습니다. 포획을 수행하는 피스는 (짧은 체커가 점프하는 것과 비슷하게) 바로 너머 빈 사각형에 착륙해야 한다. 앞으로 또는 뒤로 점프할 수 있습니다. 뛰어내린 상대는 즉시 데려와 뛰어내리는 조각 아래에 배치하여 스택을 형성하거나 높이를 높인다. 스택을 뛰어넘으면 맨 위 사람만 잡힙니다. 캡처는 가능한 한 오래 지속되어야 하며 가장 많이 캡처하는 시퀀스를 취해야 합니다. 스택은 중간에 다른 사람이 잡힐 경우에만 한 번에 두 번 이상 도약할 수 있습니다. 캡처가 비캡처 동작보다 우선합니다.
경기는 선수가 움직일 수 없을 때 끝난다. 각 선수는 자신의 통제하에 있는 상대방을 포함하여 상대편 뒷줄에 있는 남자들을 포함한 많은 점수를 받는다. 어느 한쪽 선수의 뒷줄에 있지 않은 선수는 중립으로 간주되어 반영되지 않는다. 더 많은 점수를 얻은 선수가 승리합니다. 두 선수가 승점이 같아 동점이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라고 불리는 적어도 두 가지의 다른 게임이 있다.스타펠담멘(Stapeldammen)" (즉, "stacking checkers")은 네덜란드에서 행해지는 경기이다. 그들은 둘 다 추상적인 전략의 보드게임이다.
변종 I
Stapeldamen I은 적어도 1960년대 초부터 존재했다고 보고되어 왔지만, 훨씬 더 오래된 것일 수도 있다.
10×10개의 체커 보드에서 각각 20개씩 플레이됩니다. 상대편의 모든 피스를 포착하거나 차단하는 것이 목표다. 인터내셔널 체커의 일반적인 규칙, 특히 역방향 캡처와 최대 캡처가 적용됩니다.
그러나 세 가지 예외가 있다.
체커가 캡처될 때마다 체커 캡처 아래에 들어갑니다. 그래야 스택이 만들어집니다. 스택은 가장 높은 피스를 소유한 플레이어의 소유이며, 그에 따라 이동합니다. 스택이 캡처되면 맨 위의 조각만 제거되고 스택 캡처의 맨 아래에 배치됩니다.
승진은 없습니다. 뒷좌석에 도달한 조각들은 뒤로 잡아낼 수 없는 한 그곳에 머무른다.
캡처 스택이 중간에 다른 조각을 캡처한 경우 한 번의 캡처 동작으로 스택을 여러 번 캡처할 수 있습니다.
Stapeldamen에서는 드로잉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Stapeldamen은 Emergo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온라인 재생
http://www.mindsports.nl/ - (턴 기반)
변종 II
Stapeldamen II는 아마도 1960년대 후반에 Tim Ter Kuile에 의해 창조되었다.
규칙:
Stapeldamen II는 10x10 정사각형의 체크무늬 보드에서 플레이됩니다. 흰색의 왼쪽 모서리 사각형은 어두워야 합니다. 각 플레이어("따옴표)흰색&인용어; 또는 &인용어;(블랙")은 밝은 남자든 어두운 남자든 20명을 소유하고 있다. 처음에 이 남자들은 플레이어의 처음 두 줄에 두 줄로 쌓여 스택을 형성한다. 게임플레이는 어두운 사각형에서만 진행됩니다.
블랙 스타트. 각 조각은 한 칸씩 대각선으로 상대편을 향해 움직일 수 있으며, 비어 있을 경우, 상대편 뒷줄에 닿을 때까지(더 이상 움직일 수 없지만 여전히 잡을 수 있다!) 스택 위에 있는 사람이 스택의 소유권을 결정합니다. 한 수를 넘기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대각선으로 인접한 정사각형 위에 있는 상대방을 뛰어넘어 잡을 수 있습니다. 포획을 수행하는 피스는 (짧은 체커가 점프하는 것과 비슷하게) 바로 너머 빈 사각형에 착륙해야 한다. 앞으로 또는 뒤로 점프할 수 있습니다. 뛰어내린 상대는 즉시 데려와 뛰어내리는 조각 아래에 배치하여 스택을 형성하거나 높이를 높인다. 스택을 뛰어넘으면 맨 위 사람만 잡힙니다. 캡처는 가능한 한 오래 지속되어야 하며 가장 많이 캡처하는 시퀀스를 취해야 합니다. 스택은 중간에 다른 사람이 잡힐 경우에만 한 번에 두 번 이상 도약할 수 있습니다. 캡처가 비캡처 동작보다 우선합니다.
경기는 선수가 움직일 수 없을 때 끝난다. 각 선수는 자신의 통제하에 있는 상대방을 포함하여 상대편 뒷줄에 있는 남자들을 포함한 많은 점수를 받는다. 어느 한쪽 선수의 뒷줄에 있지 않은 선수는 중립으로 간주되어 반영되지 않는다. 더 많은 점수를 얻은 선수가 승리합니다. 두 선수가 승점이 같아 동점이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Two Variants of "Stapeldammen"
There are at least two different games called "Stapeldammen" (i.e. "stacking checkers"), which are played in the Netherlands. They are both boardgames of abstract strategy.
Variant I
Stapeldammen I has been reported to exist at least since the early 1960s, although it may be much older.
It is played on a 10×10 checkers board with 20 pieces each. The goal is to capture or block all pieces of the opponent. The usual rules of International Checkers apply, notably backwards capture and maximum capture.
But there are three exceptions:
Whenever a checker is captured, it is put under the checker capturing. That way stacks are built. A stack belongs to the player who owns the topmost piece, and it moves accordingly. If a stack is captured, then only the topmost piece is removed and it is put at the bottom of the stack capturing.
There is no promotion. Pieces reaching the back rank stay there unless they can leave it by means of a backwards capture.
A stack can be captured several times in one capturing move, provided that the capturing stack has captured other pieces in between.
Draws appear to be impossible in Stapeldammen.
Stapeldammen was an inspiration for Emergo.
Online Play
http://www.mindsports.nl/ - (turn-based)
Variant II
Stapeldammen II was probably created by Tim ter Kuile in the late 1960s.
Rules:
Stapeldammen II is played on a checkered board of 10x10 squares. The left corner square of White must be dark. Each player (either called "White" or "Black") owns 20 men of his color, either light or dark ones. Initially these men are stacked in twos on the player's first two rows and thus forming stacks. Gameplay proceeds only on the dark squares.
Black starts. The pieces (single men and stacks alike) may move one square diagonally towards the opponent unto the adjacent square, if it is vacant, until they reach the opponent's back row, where they cannot move any longer (but still capture!). The man on top of a stack determines its ownership. It is not permitted to pass a move.
You can capture opponent's men, which are on diagonally adjacent squares by leaping over them. The piece performing the capture must land immediately beyond (similar to the short checkers leap) on a vacant square. It is allowed to jump forwards or backwards. Opponent's men that were leaped are taken immediately and are placed beneath the leaping piece so that stacks are formed or increased in height. If a stack is leaped only its upmost man is captured. Capturing must continue as long as possible and the sequence must be taken which captures most. A stack may only be leaped more than once in a turn if another man is captured in-between. Captures have priority over non-capturing moves.
The game ends when (at his turn) a player is unable to move. Each player receives as many points as he got men on the opponent's back row including opponent's men which are there under his control. Any men that are not on either player's back row are considered to be neutral and are not counted. The player who got more points wins. It is exceedingly rare that both players achieve the same number of points, which would result in a t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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