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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G랭킹
BGG전체 : 59
STRATEGY : 55
7.9촐킨: 마야의 달력
Tzolk'in: The Mayan Calendar (2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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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2-4 명
BGG추천: 2-4 명 -
게임시간
90-90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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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13+
BGG추천: 12+ -
게임 난이도
3.67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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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Simone Luciani, Daniele Tasc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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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Milan Vavro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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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게임 소개
촐킨: 마야 달력은 역동적인 노동자 배치라는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을 제시한다. 다른 마야 부족을 대표하는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일꾼들을 거대한 연결된 기어 위에 놓고, 기어들이 회전하면서 그들은 일꾼들을 다른 행동 장소로 데려간다.
회전 중에, 플레이어는 한 명 이상의 작업자를 기어의 가장 낮은 가시적 위치에 배치하거나 한 명 이상의 작업자를 픽업할 수 있습니다. 노동자를 배치할 때, 그들은 게임에서 화폐로 사용되는 옥수수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들이 노동자를 픽업할 때, 그들은 노동자의 위치에 따라 특정한 행동을 합니다. 기어 위에 위치한 동작은 더 가치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두는 것이 현명하지만, 선수들은 그들의 차례를 건너뛸 수 없습니다. 만약 그들이 모든 작업자를 기어에 배치했다면, 그들은 몇 가지를 골라야 합니다.
게임은 중앙 Tzolkin 기어를 한 바퀴 완전히 회전시킨 후에 끝납니다. 승리에는 많은 길이 있다. 크리스탈 해골을 깊은 동굴에 두거나 신전을 많이 지음으로써 신들을 기쁘게 하는 것은 단지 그 많은 길들 중 두 가지일 뿐이다.
회전 중에, 플레이어는 한 명 이상의 작업자를 기어의 가장 낮은 가시적 위치에 배치하거나 한 명 이상의 작업자를 픽업할 수 있습니다. 노동자를 배치할 때, 그들은 게임에서 화폐로 사용되는 옥수수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들이 노동자를 픽업할 때, 그들은 노동자의 위치에 따라 특정한 행동을 합니다. 기어 위에 위치한 동작은 더 가치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두는 것이 현명하지만, 선수들은 그들의 차례를 건너뛸 수 없습니다. 만약 그들이 모든 작업자를 기어에 배치했다면, 그들은 몇 가지를 골라야 합니다.
게임은 중앙 Tzolkin 기어를 한 바퀴 완전히 회전시킨 후에 끝납니다. 승리에는 많은 길이 있다. 크리스탈 해골을 깊은 동굴에 두거나 신전을 많이 지음으로써 신들을 기쁘게 하는 것은 단지 그 많은 길들 중 두 가지일 뿐이다.
Tzolkin: The Mayan Calendar presents a new game mechanism: dynamic worker placement. Players representing different Mayan tribes place their workers on giant connected gears, and as the gears rotate they take the workers to different action spots.
During a turn, players can either (a) place one or more workers on the lowest visible spot of the gears or (b) pick up one or more workers. When placing workers, they must pay corn, which is used as a currency in the game. When they pick up a worker, they perform certain actions depending on the position of the worker. Actions located "later" on the gears are more valuable, so it's wise to let the time work for you – but players cannot skip their turn; if they have all their workers on the gears, they have to pick some up.
The game ends after one full revolution of the central Tzolkin gear. There are many paths to victory. Pleasing the gods by placing crystal skulls in deep caves or building many temples are just two of those many paths...
During a turn, players can either (a) place one or more workers on the lowest visible spot of the gears or (b) pick up one or more workers. When placing workers, they must pay corn, which is used as a currency in the game. When they pick up a worker, they perform certain actions depending on the position of the worker. Actions located "later" on the gears are more valuable, so it's wise to let the time work for you – but players cannot skip their turn; if they have all their workers on the gears, they have to pick some up.
The game ends after one full revolution of the central Tzolkin gear. There are many paths to victory. Pleasing the gods by placing crystal skulls in deep caves or building many temples are just two of those many pat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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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3 월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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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08 17:27:24
형태는 그 기능을 따른다. 테마와 시스템의 완전한 조우 -
- Lv.13 케빈가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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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09 14:14:27
잘하기 어려워서 매번 빡빡하고 재밌다! 톱니바퀴 기믹의 신박함은 10년이 지난 지금도 독보적이다. -
- Lv.7 오리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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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10 10:15:07
테마가 곧 거대한 물리적 장치가 되고 그 물리적 장치가 곧 게임 그 자체가 되는 놀라운 작품. 10년이 지나도 아류는 고사하고 원작자가 자가복제조차 하지 못 했다는 점이 그 독보적인 유니크함을 잘 보여준다. 이 시스템의 뒤를 이을 작품은 촐킨 10주년판 뿐일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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