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Open menu
Search
BGG랭킹
BGG전체 : 0

  • facebook
  • blog
  • twitter
  • link
  • 인원

    2-8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180-240 분

  • 연령

    12+

    BGG추천: 0+
  • 게임 난이도

    0.00 / 5

게임 소개

도입부부터: "스쿠타리이는 주로 화약 화기와 대포의 도입 이전의 역사적 전쟁을 재현하기 위한 것이다. 이 규칙의 규모는 평균 크기의 테이블에 25,000명 이상의 병력이 있는 고대의 큰 전투를 치르기 위해 고안되었다.

미사일과 근거리 전투는 전투 중 피로와 전투력 저하를 반영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미사일 발사로 적군을 격퇴할 수 있지만, 난전에 비하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군대가 사상자를 내면서, 그들의 사기는 저하되고, 보통 한쪽은 전장에서 탈출하는 반면, 승리자는 약간의 손실만 남는다.

전장전술의 경우 전선이 좁아지긴 하지만 여러 대열과 예비군을 사용하는 것이 예비군 없이 단일 전열에 배치된 군대보다 유리하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지친 적을 상대로 새로운 군대로 공격하면 대개 새로운 군대로 승리를 거두게 된다.­
From the introduction: "Scutarii is intended mainly for recreating historical warfare prior to the introduction of gunpowder firearms and cannons. The scale of the rules is designed for fighting the larger battles of antiquity, where armies would number 25,000 men or more, on an average sized table.

Missile and melee combat has been designed to reflect the fatigue and decline in fighting ability during the course of the battle. While it is possible to defeat an opposing force with missile fire it will take quite a while compared to engaging in melee. As troops take casualties, their morale will decline with one side usually routing from the field while the victor will usually only have a few losses.

As for battlefield tactics, one thing you will find is that using multiple lines and a reserve, though creating a narrower front, will have an advantage over an army arrayed in a single battle line with no reserve. Attacking with fresh troops against fatigued enemies will usually result in victory for the army with the fresh troops."

자유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리뷰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별점

평균점수 0.0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80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32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74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39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601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04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701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17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04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82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494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86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56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3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6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