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Open menu
Search
BGG랭킹
BGG전체 : 8369
WARGAMES : 1081
7.4
Bitter End: Attack to Budapest, 1945 (2005)
  • facebook
  • blog
  • twitter
  • link
  • 인원

    1-2 명

    BGG추천: 1-1 명
  • 게임시간

    240-240 분

  • 연령

    12+

    BGG추천: 12+
  • 게임 난이도

    3.00 / 5

게임 소개

부다페스트 공격은 1945년 1월 소련군에 포위된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를 구출하기 위한 독일의 시도를 시뮬레이션한 것이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1945년 1월

제9SS산맥과 제1헝가리군단 소속 추축국군 7만9000명이 포위돼 소련군 46호위대와 제7호위대에 의해 포격되고 있다. 상황이 암울하다. 소련군은 중포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독일군은 꾸준히 후퇴하고 있어 부다페스트를 심각한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

1월 1일, 독일 제4 SS와 제3 기갑 군단은 방어군을 구출하고 도시를 탈환하기 위해 기습 공격을 개시했다. 1월 12일까지 공격은 도시 서쪽의 험한 지형에 정체되어 있다. 히틀러는 공격의 초점을 서쪽에서 남서쪽으로 옮기고 1월 18일에 공격을 계속한다. 진전이 있긴 하지만 소련군의 증원군이 이 지역으로 쏟아져 들어와 공세는 멈춘다.

히틀러는 1월 말에 공격을 중단했고, 2월 14일에 7주간의 치열한 전투 끝에 부다페스트를 함락시켰다.


1945년 1월 나치 독일의 군사적 운명은 결정되었다. 헝가리에 주둔하고 있는 독일군이 이 패배를 실질적으로 지연시키거나 완화할 수 있었던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것은 부다페스트 구제를 위한 독일의 시도를 막지 못했다. 히틀러가 부다페스트 공격을 명령한 목적은 수비대를 구출하는 것이 아니라 도시를 탈환하고 유지하는 것이었다. 수비대는 사실상 탈영하지 말고 대기하고 구조를 기다리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러나 독일측 지휘관들은 부다페스트의 존치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만약 구원 독일군이 도시로부터 몇 마일 이내에 도달했다면, 탈출 시도가 이루어졌을 것이다. 비터 엔드는 플레이어들이 감질나는 가능성을 탐색하도록 한다. 또한 플레이어는 각각의 지휘관이 사용할 수 있었던 힘의 포함과 같은 몇 가지 실행 가능한 역사적 대안을 사용하여 자신의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다.

게임 규모:
게임 턴: 1일
16진수: 3.2km/2마일
부대: 대대 대 여단

게임 인벤토리:
두 개의 22 x 34" 전체 색상 맵시트
이중 면 인쇄 카운터 시트 2개(456 9/16" 카운터)
24페이지짜리 Birth End 규칙집 1권
두 개의 이중 면 인쇄 장치 조직도
두 개의 이중 면 인쇄 기록 설정 차트
양면 인쇄된 플레이어 보조 카드 3개
6면 주사위 하나

카드놀이 적합성: 중간
복잡성 수준: 중간
플레이어: 2명 이상
게임 시간: 4-25시간
Bitter End: Attack to Budapest, 1945, is an operational-level simulation of the German attempts to relieve the encircled Hungarian capital of Budapest, besieged by Soviet forces, in January 1945.

Budapest, Hungary, January 1945

79,000 Axis troops belonging to the IX SS Mountain and 1st Hungarian Corps are surrounded and being pounded by two Soviet armies, the 46th and 7th Guards. The situation is grim. The Soviets are well- supported by heavy artillery and the German line has been steadily retreating, leaving Budapest in grave danger.

On January 1st, the German IV SS and III Panzer Corps launch a surprise attack to rescue the defenders and recapture the city. By January 12th the attack is stalled in the rough terrain to the west of the city. Hitler shifts the focus of the attack from the west to the south-west and continues the attack on January 18th. Although progress is made, Soviet reinforcements pour into the area and the offensive grinds to a halt.

Hitler calls off the attack at the end of January, and by February 14th, after seven weeks of grueling combat, Budapest falls.


By January of 1945 Nazi Germany_s military fate was sealed. There was nothing the German forces in Hungary could have achieved that could have substantially delayed or even mitigated this defeat. That did not deter the German attempt to relieve Budapest. Hitler_s goal in ordering the attack toward Budapest was not the rescue of its garrison, but rather the recapture and retention of the city. The garrison was in fact ordered not to break out but instead to hold and await relief. Few commanders on the German side took the idea of the retention of Budapest seriously, however. Had the relieving German forces gotten to within a few miles of the city, a breakout attempt would probably have been made. Bitter End lets the players explore the tantalizing possibilities. In addition, players may test their skills with several viable historical alternatives, such as the inclusion of forces that could have been available to the respective commanders.

Game Scale:
Game Turn: 1 day
Hex: 2 miles / 3.2 kilometers
Units: Battalion to Brigade

Game Inventory:
Two 22 x 34" full-color mapsheets
Two dual-side printed countersheets (456 9/16" counters)
One 24-page Bitter End rulebook
Two dual-side printed Unit Organizational Charts
Two dual-side printed Historical Set-up Charts
Three dual-side printed Player Aid Cards
One 6-sided die

Solitaire Suitability: Medium
Complexity Level: Medium
Players: 2 or more
Playing Time: 4-25 hours

자유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리뷰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별점

평균점수 0.0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55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29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68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29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599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02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698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13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04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79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491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86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55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3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5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