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G랭킹
BGG전체 : 0
WARGAMES : 0
8Iron and Fire: Naval Rules for the American Civil War and Ironclad Period 1850-1880 (2003) -
-
인원
2-2 명
BGG추천: 1-1 명 -
게임시간
120-120 분
-
연령
12+
BGG추천: 16+ -
게임 난이도
2.00 / 5
-
디자이너
David Manley
-
아티스트
-
인원
게임 소개
목차 요약
소개: 체중계; 주사위 및 다이 롤링 규칙; 구조 지점 및 부력 점; 크기; 총기 설명; 장갑; 선박 설계 예제; 명령 품질; 승무원 품질
지형, 해류, 풍속 및 가시성: 얕은 곳, 해류, 바람, 가시성, 시선
놀이 및 이니셔티브 순서: 소규모 조치에 대한 이니셔티브; 함대 조치에 대한 이니셔티브
이동: 선회; 충돌; 엔진 강제; 비상시 감속; 항해 보조 증기; 추락한 돛대; 앵커링
사격: 기본사항; 목표물 명중; 관통 및 명중 위치; 치명타; SP 및 BP 감소 효과; 증기 발생, 화재, 홍수; 속도 및 포수에 대한 손상 효과; 패들 휠 손상; 하우저
포병부대
충돌 및 충돌: 접촉; 램과 충돌의 후유증; 램과 충돌에 의한 손상; 잠금; 특수효과; 스파어뢰
옵션 규칙: 정적 어뢰(기뢰); 이동식 어뢰; 지상; 해안포대; 박격포; 장애물; 기관총과 저격수; 사기; 탑승; 조명 (서치라이트와 조명탄) 잠수함, 임시 장갑함, 함대, 포탑 트래버스, 견인, 요새 및 요새, 항해 시 이동(옵션)
시나리오: 햄튼 로드 전투; 이키키 전투; 앙가모스 전투; 1863년 야주강 어딘가에서
참조 사항
선박 데이터 표: 유니온 철갑함, 유니온 시깅 군함 및 포함, 연합 철갑함, 남부 연합 군함, 상업 급습선 및 봉쇄 러너, 덴마크 선박, 칠레 선박, 페루 선박, 오스트리아 선박, 이탈리아 선박, 영국 선박, 프랑스 선박, 터키 선박; 일반 선박
배송 기록 카드
제안 포인트 값 계산
점화 호 및 항해 원 템플릿
SALVO 건 화력표
재구상:
아이언 앤 파이어: 1850-1880년 미국 남북 전쟁과 철갑 시대의 해군 규칙
소개: 체중계; 주사위 및 다이 롤링 규칙; 구조 지점 및 부력 점; 크기; 총기 설명; 장갑; 선박 설계 예제; 명령 품질; 승무원 품질
지형, 해류, 풍속 및 가시성: 얕은 곳, 해류, 바람, 가시성, 시선
놀이 및 이니셔티브 순서: 소규모 조치에 대한 이니셔티브; 함대 조치에 대한 이니셔티브
이동: 선회; 충돌; 엔진 강제; 비상시 감속; 항해 보조 증기; 추락한 돛대; 앵커링
사격: 기본사항; 목표물 명중; 관통 및 명중 위치; 치명타; SP 및 BP 감소 효과; 증기 발생, 화재, 홍수; 속도 및 포수에 대한 손상 효과; 패들 휠 손상; 하우저
포병부대
충돌 및 충돌: 접촉; 램과 충돌의 후유증; 램과 충돌에 의한 손상; 잠금; 특수효과; 스파어뢰
옵션 규칙: 정적 어뢰(기뢰); 이동식 어뢰; 지상; 해안포대; 박격포; 장애물; 기관총과 저격수; 사기; 탑승; 조명 (서치라이트와 조명탄) 잠수함, 임시 장갑함, 함대, 포탑 트래버스, 견인, 요새 및 요새, 항해 시 이동(옵션)
시나리오: 햄튼 로드 전투; 이키키 전투; 앙가모스 전투; 1863년 야주강 어딘가에서
참조 사항
선박 데이터 표: 유니온 철갑함, 유니온 시깅 군함 및 포함, 연합 철갑함, 남부 연합 군함, 상업 급습선 및 봉쇄 러너, 덴마크 선박, 칠레 선박, 페루 선박, 오스트리아 선박, 이탈리아 선박, 영국 선박, 프랑스 선박, 터키 선박; 일반 선박
배송 기록 카드
제안 포인트 값 계산
점화 호 및 항해 원 템플릿
SALVO 건 화력표
재구상:
아이언 앤 파이어: 1850-1880년 미국 남북 전쟁과 철갑 시대의 해군 규칙
Summary of Contents
INTRODUCTION: Scales; Dice and Die Rolling Conventions; Structure Points and Buoyancy Points; Size; Gun Descriptions; Armour; Ship Design Examples; Command Quality; Crew Quality
TERRAIN, CURRENT, WIND AND VISIBILITY: Shallows; Currents; Wind; Visibility; Lines of Sight
ORDER OF PLAY AND INITIATIVE: Initiative for small actions; Initiative for Fleet actions
MOVEMENT: Turning; Collisions ; Forcing the Engines; Slowing down in an Emergency; Sail Assisted Steam; Fallen Masts; Anchoring
FIRING: The Basics; Hitting the Target; Hit Location; Penetration and Hit Location; Critical Hits; Effects of SP and BP Reduction; Steaming Hits; Fire; Flood; Effects of Damage on Speed and Gunnery; Damage to Paddle Wheels; Howitzers
GUNNERY ARCS
RAMMING AND COLLISIONS: Contact; After-effects of Rams and Collisions; Damage from Rams and Collisions; Locking; Ramming Special Effects; Spar Torpedoes
OPTIONAL RULES: Static Torpedoes (Mines); Mobile Torpedoes; Grounding; Shore Batteries; Mortars; Obstacles (Log Booms etc.); Machine Guns and Snipers; Morale; Boarding; Illumination (Searchlights and Flares); Submarines; Temporary Armour; Ships Alongside; Grapeshot; Turret Traverse; Towing; Forts and Fortresses; Movement under Sail (optional)
SCENARIOS: The Battle of Hampton Roads; The Battle of Iquiqui; The Battle of Angamos; Somewhere on the Yazoo River, 1863
REFERENCES
SHIP DATA TABLES: Union Ironclads; Union Seagoing Warships and Gunboats; Confederate Ironclads; Confederate Gunboats, Commerce raiders and Blockade Runners; Danish Vessels; Chilean Vessels; Peruvian Vessels; Austrian Vessels; Italian Vessels; British Vessels; French Vessels; Russian Vessels; Turkish Vessels; Generic Vessels
SHIP RECORD CARDS
SUGGESTED POINTS VALUE CALCULATION
FIRING ARC AND SAILING CIRCLE TEMPLATE
SALVO GUN FIRE TABLES
Reimplements:
Iron & Fire: Naval Rules for the American Civil War & Ironclad Period 1850-1880
INTRODUCTION: Scales; Dice and Die Rolling Conventions; Structure Points and Buoyancy Points; Size; Gun Descriptions; Armour; Ship Design Examples; Command Quality; Crew Quality
TERRAIN, CURRENT, WIND AND VISIBILITY: Shallows; Currents; Wind; Visibility; Lines of Sight
ORDER OF PLAY AND INITIATIVE: Initiative for small actions; Initiative for Fleet actions
MOVEMENT: Turning; Collisions ; Forcing the Engines; Slowing down in an Emergency; Sail Assisted Steam; Fallen Masts; Anchoring
FIRING: The Basics; Hitting the Target; Hit Location; Penetration and Hit Location; Critical Hits; Effects of SP and BP Reduction; Steaming Hits; Fire; Flood; Effects of Damage on Speed and Gunnery; Damage to Paddle Wheels; Howitzers
GUNNERY ARCS
RAMMING AND COLLISIONS: Contact; After-effects of Rams and Collisions; Damage from Rams and Collisions; Locking; Ramming Special Effects; Spar Torpedoes
OPTIONAL RULES: Static Torpedoes (Mines); Mobile Torpedoes; Grounding; Shore Batteries; Mortars; Obstacles (Log Booms etc.); Machine Guns and Snipers; Morale; Boarding; Illumination (Searchlights and Flares); Submarines; Temporary Armour; Ships Alongside; Grapeshot; Turret Traverse; Towing; Forts and Fortresses; Movement under Sail (optional)
SCENARIOS: The Battle of Hampton Roads; The Battle of Iquiqui; The Battle of Angamos; Somewhere on the Yazoo River, 1863
REFERENCES
SHIP DATA TABLES: Union Ironclads; Union Seagoing Warships and Gunboats; Confederate Ironclads; Confederate Gunboats, Commerce raiders and Blockade Runners; Danish Vessels; Chilean Vessels; Peruvian Vessels; Austrian Vessels; Italian Vessels; British Vessels; French Vessels; Russian Vessels; Turkish Vessels; Generic Vessels
SHIP RECORD CARDS
SUGGESTED POINTS VALUE CALCULATION
FIRING ARC AND SAILING CIRCLE TEMPLATE
SALVO GUN FIRE TABLES
Reimplements:
Iron & Fire: Naval Rules for the American Civil War & Ironclad Period 1850-188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85
-
2024-11-18
-
Lv.9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32
-
2024-11-14
-
Lv.7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74
-
2024-11-14
-
Lv.11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40
-
2024-11-16
-
Lv.3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601
-
2024-11-13
-
Lv.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