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Open menu
Search
BGG랭킹
BGG전체 : 18746

  • facebook
  • blog
  • twitter
  • link
  • 인원

    1-4 명

    BGG추천: 3-4 명
  • 게임시간

    20-20 분

  • 연령

    8+

    BGG추천: 8+
  • 게임 난이도

    1.00 / 5

게임 소개

Echt Spitze에서는 플레이어 시트의 공백을 메우고자 합니다. 양쪽 모두! 그리고 mdash;는 다른 누구보다 많은 점수를 획득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동일한 레벨(1-3)의 스코어 패드에서 한 장의 시트를 가져갑니다. 시트는 각 면에 5x5 격자의 사각형을 가지며, 행과 열에는 1-5의 번호가 매겨진다. 많은 공간에는 비누 거품으로 둘러싸인 아이콘(과일, 꽃, 보석 등)이 있습니다.

활동적인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수보다 2개 많은 4-6개의 주사위를 굴린 다음, 모든 플레이어가 차례로 주사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시트의 행 또는 열에 일치하는 숫자에 놓습니다. (다이스 쇼 1-5와 ?는 조커입니다.) 그러면 활동적인 플레이어는 남은 두 개의 주사위를 유지하거나 다시 굴립니다. 각 플레이어는 두 개의 공통 주사위 중 하나를 사용하여 점수 시트의 특정 공간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열에 4를 배치하고 2개의 주사위 쇼 1과 3을 표시하면 1-4 공간 또는 3-4 공간을 표시합니다.

만약 이 공간에 비누 방울이 있다면, 여러분은 이 공간을 표시하고 연필로 구멍을 뚫은 다음, 시트를 뒤집고 새로 뚫은 공간을 표시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시트 뒷면에서 계속 놀 것이고, 다른 비누 거품을 터뜨릴 때만 시트를 다시 뒤집을 것입니다.

아이콘을 표시할 때는 종이의 어느 면에 상관없이 점수 열에서 이를 추적하십시오. 처음으로 모든 종류의 아이콘을 표시한 플레이어는 큰 보너스를 받고, 다른 모든 플레이어는 이 아이콘에 대해 작은 보너스만 받을 수 있다.

선택한 주사위 중 하나 또는 둘 다 X 표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이 턴에서 버블을 터뜨리지 않으면 해당 턴에 대해 원래 표시된 공간에 인접한 하나 또는 두 개의 추가 공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X가 두 개인 경우, 예를 들어 1-4를 표시한 경우 1-5와 2-5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행 또는 열에 있는 모든 정사각형을 표시하는 경우 해당 선 옆에 있는 별에 원을 그립니다.

누군가가 세 번째 유형의 아이콘을 획득하면 게임은 종료됩니다. 플레이어는 아이콘 보너스, 각 별에 대한 포인트(레벨에 따라 다름), 보너스를 받지 못한 각 아이콘에 대한 포인트를 집계합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가진 사람이 이깁니다.

레벨 2 시트에는 벌통이 있고, 벌통을 표시하면 벌들은 다른 모든 사람들을 공격하고 더 이상 이 공간을 표시할 수 없으므로, 이 행과 열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레벨 3 시트는 아이콘을 수집하는 것 외에 공백이 표시된 폴리오미노를 생성하는 데 도전합니다.

In Echt Spitze, you want to fill the spaces on your player sheet — both sides of it! — to score more points than anyone else.

To play, each player takes a sheet from the score pad of the same level (1-3). The sheet has a 5x5 grid of squares on each side, with the rows and columns being numbered 1-5. Many of the spaces feature an icon (fruit, flower, gem, etc.) surrounded by a soap bubble.

The active player rolls 4-6 dice, two more than the player count, then all players in turn choose one of the dice and place it on the matching number in either the row or column of their sheet. (Dice show 1-5 and a ?, which is a joker.) The active player then either keeps the remaining two dice or re-rolls them. Each player can then use one of the two common dice to target a particular space on their score sheet, e.g., if you placed a 4 on the 4 column and the two dice show 1 and 3, you then mark off either the 1-4 space or the 3-4 space on your sheet.

If this space has a soap bubble, you mark off this space, poke a hole in it with your pencil, then flip the sheet over and mark off the newly poked space. Now you\'ll continue play on the back of your sheet, flipping it over again only when you "pop" another soap bubble.

When you mark off an icon, no matter which side of the paper, track this in your score column. The first player to mark off all icons of a type receives the large bonus, then everyone else can score only the small bonus for this icon.

One or both of your chosen dice might have an X on them. If this is the case and you don\'t pop a bubble this turn, you can mark off one or two extra spaces adjacent to the originally marked space for that turn. With two Xs, if you marked 1-4, for example, then you could mark 1-5 and 2-5. If you mark all squares in a row or column, circle the star next to that line.

When someone scores their third type of icon, the game ends. Players tally their icon bonuses, points for each star (which vary per level), and 1 point for each collected icon that didn\'t receive a bonus. Whoever has the highest score wins.

Level 2 sheets have beehives, and when you mark off a beehive, the bees attack everyone else and they can no longer mark off this space, which means they can\'t complete this row and column. Level 3 sheets challenge you to create polyominoes with marked-out spaces, in addition to collecting icons.

자유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리뷰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별점

평균점수 0.0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53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29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67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28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599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02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698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12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04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79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491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86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55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3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5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