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Open menu
Search
BGG랭킹
BGG전체 : 0

7.7
Kellia: The Risk of the Desert (2021)
  • facebook
  • blog
  • twitter
  • link
  • 인원

    2-4 명

    BGG추천: 1-3 명
  • 게임시간

    50-50 분

  • 연령

    12+

    BGG추천: 6+
  • 게임 난이도

    3.00 / 5

게임 소개

켈리아는 2~4명이 함께 하는 협동 전략 게임이다.

선수들은 이집트 사막에서 살아남아 그들의 암자(켈리아)를 짓기 위해 함께 일한다. 매 턴마다, 그들은 판의 가장자리에 있는 그들의 켈리온(켈리아의 단수형)에서 출발하여 밤을 살아남기 위해 탐험하고, 건설하고, 음식과 물을 모으기 위해 사막으로 방황한다.

회전은 주간과 야간의 두 단계로 이루어진다. 매일 플레이어는 세 가지 동작을 수행하는데, 이 동작을 사용하여 인접한 사각형으로 이동하거나(얼굴을 아래로 향할 경우) 사막을 고려하여 \"자연에 대한 관심\"을 얻거나, 큐브를 사용하여 켈리온을 건설하거나 자원 사각형을 개선하거나 사막에 건물 또는 자원을 건설할 수 있다. 게다가, 그들은 그들이 만나는 다른 선수들과 큐브를 교환하거나 보드 중앙에 있는 교회에서 음식이나 물을 구걸함으로써 그들의 차례를 일찍 끝낼 수 있다. 플레이어는 \"내생\" 큐브를 사용하여 추가로 세 가지 액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작의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턴은 숨겨진 정보로 가능한 한 사전에 잘 계획되어야 한다.

밤 동안, 선수들은 \"내생\" 큐브를 얻고 음식과 물을 나누어 주어야 한다. 선수들은 종종 협력할 필요가 있다: 만약 한 선수가 적어도 한 가지 음식과 한 가지 물로 하루를 마무리하지 못한다면, 게임은 모두를 위해 진다. 모래 폭풍, 기근 또는 가뭄이 주사위를 굴려서 무작위로 선택된 보드의 일부를 파괴하거나 비활성화하거나, 도적, 단식 또는 미디어가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친다.

게임은 한 플레이어가 하룻밤 동안 음식이나 물이 없으면 모든 플레이어가 켈리온을 만들고 다음날 밤(원화)에 살아남거나, 9일, 10일, 11일이 지나면 켈리온을 짓지 못하게 된다(잃은 날은 \"어려움\" 옵션에 따라 달라진다.

켈리아는 사막의 아버지와 어머니들의 삶에서 영감을 받은 태즈é 공동체의 형제들에 의해 창조되고 그려진다. 그것은 영성, 상호 도움, 생태학을 결합한다.

Kellia is a cooperative strategy game for 2 to 4 players.

Players work together to survive in the Egyptian desert and build their hermitages (kellia). Every turn, they start from their kellion (singular of kellia) at the edge of the board and wander into the desert to explore, build, and gather food and water to survive the night.

The turns have two phases: day and night. Each day, players have three actions, which they can use to move to an adjacent square (and reveal it, if it is face-down), get \'attention to nature\' cubes by contemplating the desert, or spend cubes to either build their kellion, improve a resource square or construct a building or resource in the desert. Furthermore, they can exchange cubes with other players they meet or end their turn prematurely by begging for food or water at the church in the center of the board. Players can buy additional three actions by spending an \'inner life\' cube. Due to the limited number of actions, turns have to be as well planned in advance as is possible with the hidden information.

During the night, players gain \'inner life\' cubes and have to give away food and water. The players often need to cooperate: if one player fails to end the day with at least 1 food and 1 water, the game is lost for everybody. Before the next day starts, an incidence card affects the game: either a sand storm, famine or drought destroys or disables a part of the board, which is chosen randomly by rolling a dice, or bandits, fasting, or akedia affect the players.

The game ends, if one player has no food or water during a night (lost), all players built their kellion and survive the following night (won), or the 9th, 10th, or 11th day is passed without everybody having built their kellion (lost, the number of days depends on the \'difficulty\' option).

Kellia is created and illustrated by the Brothers of the Taizé Community, which is inspired by the lives of the desert fathers and mothers. It combines spirituality, mutual help, and ecology.

자유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리뷰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별점

평균점수 0.0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58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30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69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31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599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02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698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13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04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79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491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86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55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3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5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