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Open menu
Search
BGG랭킹
BGG전체 : 0

  • facebook
  • blog
  • twitter
  • link
  • 인원

    1-4 명

    BGG추천: 4-4 명
  • 게임시간

    180-600 분

  • 연령

    14+

    BGG추천: 14+
  • 게임 난이도

    4.00 / 5

게임 소개

"목표는 상대방의 시스템을 혼란과 무질서로 붕괴시켜 모호하거나 혼란스럽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위협적으로 보이는 활동에 반복적으로 반응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존 R. 보이드, "분쟁의 패턴"


1985년 7월 24일 0400 줄루 시간, 바르샤바 조약군이 내독 국경을 넘어 서독의 나토 진지를 공격합니다. 미 제7군단 부문에 대한 공세는 소련과 체코슬로바키아 8개 사단으로 구성된 첫 번째 군단과 세 가지 주요 목표가 있습니다: 이 지역을 방어하는 나토군을 고정하고 가능한 한 많은 사상자를 발생시키며, CENTAG가 예비군을 국방에 투입하도록 강요합니다.

SPI의 중부 전선과 NATO에서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사단장, 어두운 숲 속에서는 지휘, 통제 및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C3 시리즈의 네 번째 모듈로, 2019 찰스 로버츠 어워드에서 최고의 포스트, 냉전, 가상의 시대 보드 워게임으로 선정된 5명의 후보 중 한 명인 Less Than 60 Miles가 개척했습니다.

몇 가지 전형적인 워게임 메커니즘이 재해석되었으며, 양측은 똑같이 위험한 세 적, 즉 적, 자신의 계획과 시간과 싸워야 합니다. 단순한 행동도 상대와 마주했을 때 더 효율적으로 승리의 진짜 열쇠를 사용하면 순식간에 재앙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80년대 초 존 보이드가 이론화하여 오늘날 여러 군사 교리의 기초로 사용되는 OODA 루프입니다.

각 측의 군사 교리, 전술 및 특수성이 표현되어 숙련된 지휘관이 자신의 강점을 사용하고 적의 약점을 악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로 다음과 같습니다:

다국적 구조로 인한 미 제7군단 지휘 문제.
서독어 Auftragstaktik(미션 유형 주문), 제공 독일군은 다른 군대에서 거의 얻지 못하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시 나토 구조에 프랑스가 불완전하게 통합되었습니다.
소련 사퍼, 최전선 공격 부대가 가장 단단한 견과류를 깨뜨리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3월의 소련군 공격.
풍부하지만 부분적으로 구식인 체코슬로바키아 포병.
바르샤바 조약 전진의 축.
바르샤바 팩트 취약한 공급망.




게임 하이라이트
헥스당 5km, 게임 턴당 3시간
연대 / 대대 규모 지상 부대
1985년 설정 전투의 세부 순서
근접 항공 지원 및 공격 헬리콥터
사령부, 통제 및 통신 관련 문제
전자 및 정보 전쟁
포병 차단 및 대전포 사격
화학 및 핵 전쟁
바르샤바 조약 및 나토의 특정 이벤트
전장 혼란을 더욱 가중시키는 무작위 이벤트
두 가지 캠페인 게임: "주요 문제", 미 제7군단에 대한 바르샤바 조약 공세.
"자정까지 1분", 며칠간의 축적 후 제한 없는 핵전쟁.

네 가지 작은 시나리오:
"저스트 어 세컨드 어웨이", 미 2ACR 및 1/3I 여단이 소련 제28 전차 사단을 만납니다.
"슈바인퍼트로 가는 지름길", 소련 제28군이 남쪽으로 방향을 틀어 서독 제12기갑사단과 충돌합니다.
"숲이 속삭이는 곳", 미국 제3보병사단은 소련군과 체코슬로바키아군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마쉬 해리어 작전", 프랑스군 도착 후 나토의 반격.




게임 구성품
98×85cm 무광택 플라스틱 지도, 미 제7군단 책임 지역
7 카운터시트, 1200+ 5/8 ″ 무광택 가소화 카운터
40 액션 및 이벤트 카드
24페이지 풀컬러 규칙 책자
28페이지 풀컬러 시나리오 및 디자이너 노트 책자
8페이지 풀컬러 플레이 책자 예시
테이블 책자 2개
플레이어 5개\' 구호 차트
10면 주사위 2개
10개 지퍼백

-디자이너의 desc 설명

"The goal is to collapse adversary’s system into confusion and disorder causing him to over and under react to activity that appears simultaneously menacing as well as ambiguous, chaotic, or misleading."

John R. Boyd, “Patterns of Conflict”


At 0400 Zulu Time, July 24 1985, Warsaw Pact forces cross the Inner German Border and assault NATO positions in West Germany. The offensive against the US VII Corps sector has a first echelon of eight Soviet and Czechoslovakian divisions, and three main objectives: Pin the NATO forces defending the area, inflict as much casualties as possible, and force CENTAG to commit its reserves to the defense.

Taking its roots from SPI’s Central Front and NATO: Division Commander, In a Dark Wood is the fourth module of the C3 series, focused on Command, Control and Communication and pioneered by Less Than 60 Miles - one of the five nominees for the 2019 Charles Roberts Awards as Best Post-WW2, Cold War, & Hypothetical Era Board Wargame.

Several typical wargame mechanics have been reinterpreted, and both sides must fight three equally dangerous foes: the enemy, their own plan and time. Even a simple action can quickly turn into a disaster when facing an opponent using more efficiently the real key to victory: the OODA Loop theorized by John Boyd in the early ‘80s and used today as the basis for several military doctrines.

Military doctrine, tactics and peculiarities for each side are represented, allowing a skilled commander to use his own strength points and exploit the enemy\'s weak ones. Some examples are:

US VII Corps command problems due to its multinational structure.
West German Auftragstaktik (Mission-Type Orders), giving Bundeswehr a flexibility hardly obtained by other armies.
French incomplete integration into the wartime NATO structure.
Soviet Sappers, first-line assault units used to crack the toughest nuts.
Soviet Assault From March.
The abundant but partially outdated Czechoslovakian artillery.
Warsaw Pact Axis of Advance.
Warsaw Pact vulnerable supply network.




Game Highlights
5 km per hex, 3 hours per game turn
Regiment / Battalion sized ground units
Detailed Order of Battle set in 1985
Close Air Support and Attack Helicopters
Command, Control & Communication related problems
Electronic and Intelligence Warfare
Artillery interdiction and Counter-Battery fire
Chemical and Nuclear warfare
Specific events for Warsaw Pact and NATO
Random events to further increase battlefield chaos
Two Campaign Games:
"The Main Problem", the Warsaw Pact offensive against US VII Corps.
"One Minute to Midnight", Unrestricted nuclear warfare after days of build-up.

Four Smaller Scenarios:
"Just a Second Away", US 2ACR and 1/3I Brigade meet the Soviet 28th Tank Division.
"Shortcut to Schweinfurt", Soviet 28th Army turns south and clashes with West German 12th PanzerDivision.
"Where the Forest Whispers", US 3rd Infantry Division faces one Soviet and one Czechoslovakian Army.
"Operation Marsh Harrier", the NATO counterattack after the arrival of the French forces.





Game Components
98×85 cm matte plasticized map, covering the US VII Corps Area of Responsibility
7 countersheets, 1200+ 5/8″ matte plasticized counters
40 Action and Event Cards
24 pages full colour Rules Booklet
28 pages full colour Scenarios & Designer’s Notes Booklet
8 pages full colour Examples of Play Booklet
2x Tables booklets
5x Players\' Aid Charts
2x 10-sided dice
10x zipbags


-description from designer

자유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리뷰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별점

평균점수 0.0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46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26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65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26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597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01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698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12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04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79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491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86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55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3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5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