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Open menu
Search
BGG랭킹
BGG전체 : 19058
WARGAMES : 3538
5.9
Granada: The Fall of Moslem Spain (2003)
  • facebook
  • blog
  • twitter
  • link
  • 인원

    2-2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60-120 분

  • 연령

    12+

    BGG추천: 0+
  • 게임 난이도

    2.16 / 5

게임 소개

Alizane Press에서:

700년 이상 동안, 스페인 기독교인들은 스페인 남부의 아랍 왕국들을 말살하려고 노력했다. 이 대단한 인용문Reconquista"는 수많은 세대의 십자군 원정에 불을 지폈다. 아랍인, 또는 스페인인들이 아는 무어인들은 스페인인들을 후진적인 야만인으로 보고 그들의 세련된 문명을 보호하기 위해 격렬하게 싸웠다. 마침내 1482년 아라곤의 페르디난도 왕은 전설적인 도시 그라나다를 이슬람 통치자들로부터 빼앗기 위한 마지막 전쟁에 착수했다.

이 빠르고 신체적으로 아름다운 게임은 그라나다의 마지막 10년 투쟁을 재현합니다. 플레이어들은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성전사들을 지휘한다. 신은 네 편이야 이길 것인가?

그라나다(Granada)는 1481~1492년 페르디난드, 이사벨라, 카스티유(Castille)가 한 편에서 벌인 2인칭 게임이다.스페인 선수(")와 무하메드 12세, 그리고 나중에는 무하메드 13세(")를 상대했다.무어 플레이어"). 이 게임의 디자이너는 로버트 G. 마크햄으로, 솔저 킹스로 잘 알려져 있다. 세계 7년 전쟁과 수십 개의 다른 게임 디자인.

그 게임은 지나치게 복잡하지 않다. 게임 보드(장착된 22x17인치)는 그라나다 왕국을 포함한 스페인 남부와 주변 지역을 보여준다. 이 지도에는 성, 항구, 요새화되지 않은 지역이 도로로 연결되어 있는 요충지 네트워크가 놓여 있다. 군대는 이 길들을 따라 이동한다. 스페인 플레이어가 게임의 목표는 무어 왕국을 정복하는 것이다. 그라나다 자신과 다른 5개의 중요한 무어 유적지를 정복하는 것이다. 무어인 플레이어는 코르도바와 로르카를 점령함으로써 스페인인들에게 평화를 강요하거나 이를 막으려 한다.

각 플레이어는 이러한 임무를 수행할 군대를 가지고 있다 - 기사, 기병, 보병 및 전함. 스페인 선수는 또한 공성 대포를 가지고 있다. 두 선수 모두 군대를 이동시켜 전투를 도울 지도자를 두고 있는데, 스페인의 페르디난드와 무어의 무함마드 알자갈이 다른 지도자들보다 훨씬 더 잘했다.

전투에서 두 플레이어 모두 전투 디스플레이에 유닛을 배치하고 주사위를 굴려 얼마나 많은 "hits"가 달성되는지 결정한다. 4안타를 치면 대부분의 유닛이 제거된다. 이 게임에서 최고의 부대는 무어인 준드 기병과 광적인 스페인 기사단 산티아고와 칼라트라바이다. 잘 관리된 성은 점령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스페인 공성포는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바다에서는 스페인 선수가 아프리카에서 온 무어 지원군을 물리치려 하고 있습니다. 많은 무어인들은 해외에서 온 자원 봉사자들이며, 그들은 항구에 도착해야 한다. 무어인들은 또한 오스만 제국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항구를 계속 열어두기만 하면 된다.
From Avalanche Press:

For over 700 years, Spanish Christians tried to exterminate the Arab kingdoms of southern Spain. This great "Reconquista" fired the crusading zeal of countless generations. The Arabs, or Moors as the Spanish knew them, saw the Spaniards as backward barbarians and fought ferociously to protect their sophisticated civilization. Finally, in 1482 King Ferdinand of Aragon embarked on the last campaign, to take the fabled city of Granada from its Islamic rulers.

This quick-playing, physically beautiful game re-creates the final 10-year struggle for Granada. Players take command of the Christian and Moslem holy warriors. God is on your side. Will you prevail?

Granada is a two-player game based on the 1481-1492 campaign between Ferdinand and Isabella of Aragon and Castille on one side (the "Spanish player") and Muhammed XII and later Muhammed XIII on the other (the "Moorish player"). The game's designer is Robert G. Markham, known for Soldier Kings: The Seven Years War Worldwide and dozens of other game designs.

The game is not overly complex. The game board (mounted, 22x17 inches) shows southern Spain including the Kingdom of Granada and surrounding areas. A network of key points is laid over this map, with castles, ports and unfortified areas connected by roads. Troops move along these roads from point to point. The object of the game for the Spanish player is to conquer the Moorish kingdom - Granada herself and five other important Moorish sites. The Moorish player seeks to prevent this, or to force peace on the Spaniards by taking their key cities of Cordoba and Lorca.

Each player has troops with which to carry out these tasks - knights, cavalry, and foot soldiers plus warships. The Spanish player also has siege cannon. Both players have leaders to move their troops and assist them in battle, with Ferdinand for the Spaniards and Muhammed al-Zagal for the Moors being much better at this than other leaders.

In battle, both players place their units on a combat display and roll dice to determine how many "hits" are achieved. Four hits will eliminate most units. The best units in the game are the Moorish Jund armored cavalry and the fanatic Spanish Knights of Santiago and Calatrava. A well-manned castle is very difficult to capture, but the Spanish siege guns can make an enormous difference. At sea, the Spanish player is trying to deny the Moor reinforcements from Africa. Many Moorish troops are volunteers from overseas, who must arrive at ports. The Moor can also gain aid from the Ottoman Empire, but only if he or she has kept the ports open.

자유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리뷰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별점

평균점수 0.0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9

      뽀뽀뚜뚜

    • 7

    • 452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29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67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28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599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02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698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12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04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79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491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86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55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3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5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