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G랭킹
BGG전체 : 0
WARGAMES : 0
6.4Challenger 2000: Ultra Modern Wargame Rules for Battle Group Level Games 1970 to 1995 (1992) -
-
인원
2-2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240-240 분
-
연령
12+
BGG추천: 0+ -
게임 난이도
4.00 / 5
-
디자이너
Bob Connor, Bruce Rea Taylor
-
아티스트
-
인원
게임 소개
챌린저 2000은 1970년부터 1995년까지의 현대 전쟁에 초점을 맞춘 규칙서이다. 6mm(1:300) 규모로 전투집단(회사급)에 초점을 맞춘다. 폭발 반응형 장갑, 이를 다루기 위한 개조된 미사일, 대응책(대미사일 시스템 포함) 및 센서와 같은 새로운 무기와 장비에 대한 규칙을 도입한다.
챌린저 2호가 챌린저 2000호로 바뀐 것은 다음과 같다.
a) 새 이동 순서.
b) 지역 화재는 다수의 개별 요소들이 발화하는 것이 아니라 복합 사격으로 취급된다.
c) 하위 유닛에 기반한 새로운 사기 시스템.
테이블 상판 게임사에서 현대 전쟁 규칙을 위해 출시한 제품
워게임 연구단 1950-1985 기갑전 규칙
챌린저 확장이 아닌
1980년 울트라 모던 아미 목록
1982년 울트라 모던 군 목록 및 조직 제2판
1982년 챌린저호 (제1호
1983년 챌린저 개정판
1984년 배틀존 - 초현대 시나리오
1985년 울트라 모던 아미 목록 및 조직 제1권
중부 전선
나토 와르팍
유럽 중립국
1985년 우틀라 현대 육군 목록 및 조직 2권
중동
아프리카
극동
라틴 아메리카
개입 세력
1986년 다이제스트 넘버 3 - 챌린저/군단장
엔지니어링 장비 데이터
엔지니어링 목록
엔지니어링 시나리오
장비 데이터 업데이트
군대 목록 업데이트
도전자 규칙 수정
챌린저 근접 공격 규칙
콥트 사령관 OMG 증원군
장갑 구난 차량
오스트레일리아 육군
1988 / 1989 챌린저 II (제2판)
1989년 다이제스트 4
챌린저 II 룰에 대한 울트라 모던 아미 리스트
중부 전선
나토
와팍
유럽 누에트랄
1989년 다이제스트 5
챌린저 2세 루엘스의 울트라 모던 아미 목록
중동
아프리카
극동
라틴 아메리카
개입 세력
1989년 최신 항공기 핸드북 - 챌린저 II용 항공 카라프트 세부 정보 및 무기
1992 개정된 현대 항공기 핸드북 - 챌린저 II를 위한 항공기 세부 정보 및 무기(개정안 + 챌린저 2000 수정안).
1992
챌린저 2000 (제3판)
1994년 챌린저 2000 모던 이펙트 2판
1998 챌린저 2000 모던 이펙션 2부
챌린저 2호가 챌린저 2000호로 바뀐 것은 다음과 같다.
a) 새 이동 순서.
b) 지역 화재는 다수의 개별 요소들이 발화하는 것이 아니라 복합 사격으로 취급된다.
c) 하위 유닛에 기반한 새로운 사기 시스템.
테이블 상판 게임사에서 현대 전쟁 규칙을 위해 출시한 제품
워게임 연구단 1950-1985 기갑전 규칙
챌린저 확장이 아닌
1980년 울트라 모던 아미 목록
1982년 울트라 모던 군 목록 및 조직 제2판
1982년 챌린저호 (제1호
1983년 챌린저 개정판
1984년 배틀존 - 초현대 시나리오
1985년 울트라 모던 아미 목록 및 조직 제1권
중부 전선
나토 와르팍
유럽 중립국
1985년 우틀라 현대 육군 목록 및 조직 2권
중동
아프리카
극동
라틴 아메리카
개입 세력
1986년 다이제스트 넘버 3 - 챌린저/군단장
엔지니어링 장비 데이터
엔지니어링 목록
엔지니어링 시나리오
장비 데이터 업데이트
군대 목록 업데이트
도전자 규칙 수정
챌린저 근접 공격 규칙
콥트 사령관 OMG 증원군
장갑 구난 차량
오스트레일리아 육군
1988 / 1989 챌린저 II (제2판)
1989년 다이제스트 4
챌린저 II 룰에 대한 울트라 모던 아미 리스트
중부 전선
나토
와팍
유럽 누에트랄
1989년 다이제스트 5
챌린저 2세 루엘스의 울트라 모던 아미 목록
중동
아프리카
극동
라틴 아메리카
개입 세력
1989년 최신 항공기 핸드북 - 챌린저 II용 항공 카라프트 세부 정보 및 무기
1992 개정된 현대 항공기 핸드북 - 챌린저 II를 위한 항공기 세부 정보 및 무기(개정안 + 챌린저 2000 수정안).
1992
챌린저 2000 (제3판)
1994년 챌린저 2000 모던 이펙트 2판
1998 챌린저 2000 모던 이펙션 2부
Challenger 2000 is a rulebook focusing on modern warfare from 1970 up to 1995. It is at 6mm (1:300) scale and focuses on battle groups (company level). It introduces rules for new weapons and equipment, such as Explosive Reactive Armour, modified missiles to deal with it, countermeasures (including anti-missile systems) and sensors.
Major changes from Challenger II to Challenger 2000 include:
a) A new move sequence.
b) Area fire is treated as a combined firefight rather than a number of individual elements firing.
c) A new morale system based on sub-units.
Products Published by Tabletop Games for Modern Warfare Rules
Wargames Research Group 1950-1985 Rules for Armoured Warfare
Not actually a Challenger Expansion
1980 Ultra Modern Army Lists and Organisations
1982 Ultra Modern Army Lists and Organisations Second Edition
1982 Challenger (1st Edition)
1983 Challenger Revised Edition
1984 Battlezones - Scenarios for the Ultra Modern Period
1985 Ultra Modern Army Lists and Organistation Volume 1
The Central Front
Nato Warpac
European Neutrals
1985 Utlra Modern Army Lists & Organisation Volume 2
Middle East
Africa
Far East
Latin America
Intervention Forces
1986 Digest No. 3 - Challenger / Corps Commander
Engineering Equipment Data
Engineering Lists
Engineering Scenarios
Equipment Data Update
Army List Update
Challenger Rule Amendments
Challenger Close Assault Rules
Coprt Commander OMG Reinforcements
Armoured Recovery Vehicles
The Australian Army
1988 / 1989 Challenger II (Second Edition)
1989 Digest 4
Ultra Modern Army Lists for Challenger II Rules
The Central Front
NATO
Warpac
European Nuetrals
1989 Digest 5
Ultra Modern Army Lists for Challenger II Ruels
Middle East
Africa
Far East
Latin America
Intervention Forces
1989 Modern Aircraft Handbook - Aircaraft Details & Weapons for Challenger II
1992 Revised Modern Aircraft Handbook - Aircraft Details & Weapons for Challenger II (Ammendments + Challenger 2000 Modificaions).
1992
Challenger 2000 (Third Edition)
1994 Challenger 2000 Modern Equipment Second Edition Part One
1998 Challanger 2000 Modern Equipment Second Edition Part Two
Major changes from Challenger II to Challenger 2000 include:
a) A new move sequence.
b) Area fire is treated as a combined firefight rather than a number of individual elements firing.
c) A new morale system based on sub-units.
Products Published by Tabletop Games for Modern Warfare Rules
Wargames Research Group 1950-1985 Rules for Armoured Warfare
Not actually a Challenger Expansion
1980 Ultra Modern Army Lists and Organisations
1982 Ultra Modern Army Lists and Organisations Second Edition
1982 Challenger (1st Edition)
1983 Challenger Revised Edition
1984 Battlezones - Scenarios for the Ultra Modern Period
1985 Ultra Modern Army Lists and Organistation Volume 1
The Central Front
Nato Warpac
European Neutrals
1985 Utlra Modern Army Lists & Organisation Volume 2
Middle East
Africa
Far East
Latin America
Intervention Forces
1986 Digest No. 3 - Challenger / Corps Commander
Engineering Equipment Data
Engineering Lists
Engineering Scenarios
Equipment Data Update
Army List Update
Challenger Rule Amendments
Challenger Close Assault Rules
Coprt Commander OMG Reinforcements
Armoured Recovery Vehicles
The Australian Army
1988 / 1989 Challenger II (Second Edition)
1989 Digest 4
Ultra Modern Army Lists for Challenger II Rules
The Central Front
NATO
Warpac
European Nuetrals
1989 Digest 5
Ultra Modern Army Lists for Challenger II Ruels
Middle East
Africa
Far East
Latin America
Intervention Forces
1989 Modern Aircraft Handbook - Aircaraft Details & Weapons for Challenger II
1992 Revised Modern Aircraft Handbook - Aircraft Details & Weapons for Challenger II (Ammendments + Challenger 2000 Modificaions).
1992
Challenger 2000 (Third Edition)
1994 Challenger 2000 Modern Equipment Second Edition Part One
1998 Challanger 2000 Modern Equipment Second Edition Part Two
베스트게시물
-
[콘텐츠]
[만화] 일단사는만화 2 - Lv.10
-
Lv.11
당근씨
-
7
-
245
-
2024-11-18
-
Lv.11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10
뽀뽀뚜뚜
-
7
-
807
-
2024-11-18
-
Lv.10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9
-
527
-
2024-11-14
-
Lv.7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9
-
465
-
2024-11-14
-
Lv.11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435
-
2024-11-16
-
Lv.3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646
-
2024-11-13
-
Lv.18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59
-
2024-11-12
-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799
-
2024-11-13
-
Lv.2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1
-
966
-
2024-11-12
-
Lv.14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8
-
1042
-
2024-11-13
-
Lv.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