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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G랭킹
BGG전체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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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2-2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30-90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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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5+
BGG추천: 0+ -
게임 난이도
0.00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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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Steven Mey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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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
인원
게임 소개
소개
1. Conversion Go는 Black과 White 두 명의 선수가 번갈아 가며 그들의 색깔의 돌을 보드에 놓는 영역 게임이다.
2. 보드는 16x16 그리드입니다(사각형 대신 점을 셉니다). 처음에 보드는 비어있고, 포인트에서 플레이가 이루어진다.
놀다
3. 코너 포인트는 거기서 만나는 두 모서리에 모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통과는 허용됩니다. 두 선수가 연속 합격하면 경기는 끝납니다.
5. 상대의 움직임을 10바퀴 이상 연속으로 인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6. 게임의 시작은 "정제"파이 규칙에 의해 좌우됩니다. 플레이어 1은 블랙의 경우 2수, 화이트의 경우 1수입니다. 이러한 동작 중 하나 이상이 통과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 2는 어느 쪽을 택할지 결정하고 화이트는 이동한다.
7. 그룹은 하나 이상의 유사한 색상의 직교 인접 돌로 이루어진 세트입니다. 그룹의 자유는 직교적으로 인접한 빈 점이다. 데드 그룹(dead group)은 자유가 없고 보드의 두 면 이하에 접촉하는 그룹이다. 그룹을 변환한다는 것은 보드에서 그룹을 제거하고 반대 색의 돌로 교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플레이어가 움직이면 먼저 상대방 색상의 데드 그룹이 모두 변환되고, 그 결과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 색상의 데드 그룹이 모두 변환된다.
8.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면 경기가 끝납니다. 변환을 피할 수 없는 스톤은 이제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그리고 나서 각 선수는 자신의 점수를 계산하는데, 이것은 보드에 있는 그의 스톤의 수와 그들이 둘러싸고 있는 영역(빈 점)을 더한 것이다. 점수가 높은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메모들
스톤을 변환하고 재변환하는 방식에도 불구하고 펜과 페이퍼로 깔끔하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어떤 "X"인용된 돌의 색상은 항상 명확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그것들을 둘러싸고 있는 살아있는 형성의 색이다.
이기려는 선수들이 홀수형 보드에서 플레이하면 경기는 절대 무승부로 끝나지 않는다. 이상하게도, 이것은 자살 움직임이 허용되기 때문에 가능한데, 이것은 홀수 포인트의 지역적 사체("seki")를 예방하기 때문이다.
1. Conversion Go는 Black과 White 두 명의 선수가 번갈아 가며 그들의 색깔의 돌을 보드에 놓는 영역 게임이다.
2. 보드는 16x16 그리드입니다(사각형 대신 점을 셉니다). 처음에 보드는 비어있고, 포인트에서 플레이가 이루어진다.
놀다
3. 코너 포인트는 거기서 만나는 두 모서리에 모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통과는 허용됩니다. 두 선수가 연속 합격하면 경기는 끝납니다.
5. 상대의 움직임을 10바퀴 이상 연속으로 인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6. 게임의 시작은 "정제"파이 규칙에 의해 좌우됩니다. 플레이어 1은 블랙의 경우 2수, 화이트의 경우 1수입니다. 이러한 동작 중 하나 이상이 통과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 2는 어느 쪽을 택할지 결정하고 화이트는 이동한다.
7. 그룹은 하나 이상의 유사한 색상의 직교 인접 돌로 이루어진 세트입니다. 그룹의 자유는 직교적으로 인접한 빈 점이다. 데드 그룹(dead group)은 자유가 없고 보드의 두 면 이하에 접촉하는 그룹이다. 그룹을 변환한다는 것은 보드에서 그룹을 제거하고 반대 색의 돌로 교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플레이어가 움직이면 먼저 상대방 색상의 데드 그룹이 모두 변환되고, 그 결과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 색상의 데드 그룹이 모두 변환된다.
8.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면 경기가 끝납니다. 변환을 피할 수 없는 스톤은 이제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그리고 나서 각 선수는 자신의 점수를 계산하는데, 이것은 보드에 있는 그의 스톤의 수와 그들이 둘러싸고 있는 영역(빈 점)을 더한 것이다. 점수가 높은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메모들
스톤을 변환하고 재변환하는 방식에도 불구하고 펜과 페이퍼로 깔끔하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어떤 "X"인용된 돌의 색상은 항상 명확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그것들을 둘러싸고 있는 살아있는 형성의 색이다.
이기려는 선수들이 홀수형 보드에서 플레이하면 경기는 절대 무승부로 끝나지 않는다. 이상하게도, 이것은 자살 움직임이 허용되기 때문에 가능한데, 이것은 홀수 포인트의 지역적 사체("seki")를 예방하기 때문이다.
Introduction
1. Conversion Go is a territory game for two players, Black and White, who alternately put stones of their color on the board.
2. The board is a 16x16 grid (counting the points rather than the squares). At the beginning the board is empty, with play taking place on the points.
Play
3. A corner point is considered to belong to both edges that meet there.
4. It is permissible to pass. If both players pass consecutively, the game concludes.
5. It is not permissible to "mirror" the opponent's moves ten or more turns in succession.
6. The beginning of the game is governed by a "refined" pie rule. Player 1 plays two moves for Black and one move for White. One or more of those moves can be passes. Player 2 then decides which side to take, with White to move.
7. A group is a set of one or more like-colored, orthogonally adjacent stones. A liberty of a group is an empty point orthogonally adjacent to it. A dead group is a group that has no liberties and touches less than two sides of the board. To convert a group means to remove it from the board and replace it with stones of the opposite color. After a player's move, first all dead groups of the opponent's color are converted, then all dead groups of the player's color in the resulting position are converted.
8. The game concludes when both players pass consecutively. Any stones that cannot escape conversion are now automatically converted. Each player then figures his score, which is the number of his stones on the board plus the territory (vacant points) they surround. The player with the higher score wins.
Notes
Despite the fact that stones are converted and re-converted, the game can be played neatly with pen-and-paper. The reason is that the color of any "X"ed stones is always clear: it is the color of the living formation which ultimately encloses them.
If played on an odd-sized board by players trying to win, the game will never end in a tie. Oddly enough, this is possible thanks to the fact that suicide moves are allowed, as this prevents local impasses ("seki") with an odd number of points in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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