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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G랭킹
BGG전체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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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1-3 명
BGG추천: - 명 -
게임시간
20-45 분
-
연령
10+
BGG추천: 10+ -
게임 난이도
2.00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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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
아티스트
-
인원
게임 소개
위즈돔
어린이 친화적인 판타지 게임과 문제 해결을 결합한 롤플레잉 게임과 교육 도구입니다.
위즈돔은 협동적인 테이블 상판이나 온라인 게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마법학교에 입학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하여 궁극적으로 D20 기반의 RPG 스타일의 전투에서 비밀의 동굴에 있는 괴물들과 싸울 수 있다.
문제는 수학이나 역사 같은 학교 과목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동안 교육 개념에 대한 숙달도 보여주고 있다.
—출판사의 설명
게임플레이
1. 플레이어는 자신의 영웅을 선택합니다. 여성 히어로 4명과 남성 히어로 4명이 있으며 각각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웅들은 마법학교에 입학하는 어린 마녀들과 마법사들입니다. 게임 세션은 그들 인생의 한 학기에 걸쳐 있다. 플레이어는 영웅 카드와 일치하는 아이템 및 맞춤법 카드를 받게 됩니다.
2. 게임 마스터(교사, 고학년 학생, 학부모 등)는 연습 데크를 조립합니다. 3가지 난이도의 카드가 있습니다. Easy, Medium, Hard와 각 범주에서 특정 숫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과목은 수학, 역사, 과학, 일반 트리비아로 10세부터 16세까지의 교육과정이 일치한다.
3. 게임 마스터는 게임 세션에 사용할 보스 몬스터를 선택하거나 임의로 추첨합니다. 다른 모든 게임 구성 요소(카드, 타일, 토큰, 시트 등)는 게임보드 근처에 배치됩니다.
4. 플레이어는 보드 위에서 2s6(랜덤 모드)을 굴리거나 무브 카드를 사용하여 게임에 더 전략적인 각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보드 위에서 이동할 때(필드 1에서 필드 30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가 발생합니다.
착지한 필드에 따라 필드에 기호와 일치하는 연습 카드 한 장(이지, 중간, 하드)을 그리거나 모든 플레이어에게 포춘 카드를 추첨합니다.
(a) 연습 카드였다면, 3분, 5분, 10분 동안 '쉬움', '중간', '어려움'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그들은 펜과 종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로 말할 수 있다 - 그들은 심지어 게임 마스터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만약 그들이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한다면, 그들은 보상을 받습니다. 그녀의 운동을 성공적으로 해결한 모든 선수는 룬 골즈를 받게 됩니다. 한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정답을 맞히면 팀 룬 골드를 획득합니다. 빨간색(하드) 카드도 마법 아이템을 산출합니다.
또한, 성공적인 솔루션을 가진 모든 플레이어는 던전 타일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전투를 위해 타일이 전투 격자를 형성합니다. 타일에는 플레이어가 타일을 배치할 때 추가 철자 또는 항목 카드를 그릴 수 있음을 나타내는 기호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타일들은 마지막 전투를 위해 몬스터를 소환할 것이다.
(b) 포춘 카드였다면 플레이어마다 하나씩 받고 바로 효과를 해결한다. 지지하는 것(상여금 획득, 추첨 항목 등)과 부정적인 것(상여금 손실, 욕먹기 등)이 있습니다.
5. 보드의 세 코너(클래스룸, 클럽 및 매직 렌탈)는 팀이 오버하더라도 중단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a) 강의실: 문제 해결 시 연습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b) 클럽: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거나(박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플레이어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음)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c) 매직 렌탈: 필드 30에서 필수 레드 연습을 완료한 후 플레이어는 아이템과 스펠링에 룬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최후의 전투에 들어가기 전에 어떤 종류의 전략을 알아내기 위해 협력하고 소통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 시점에서 보스 몬스터의 정체가 드러난다.
6. 장비만 잘 갖추면 파이널 배틀입니다! 영웅들이 괴물을 공격하기 위해 학교를 지키기 위해 던전으로 내려옵니다! 파이널 배틀은 카드와 d20 주사위를 이용한 턴제 전투입니다.
영웅과 몬스터는 이동 값에 따라 순서를 정합니다. 몬스터들은 게임 마스터에 의해 해당 전투 시트에 명시된 동작에 따라 제어됩니다.
(a) 이동: 그림은 이동 값과 동일한 수의 단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리드의 어떤 방향으로도 갈 수 있고, 심지어 친근한 형상을 넘어설 수 있지만, 벽이나 적대적인 정사각형을 넘을 수는 없다.
(b) 카드 사용: 이동이 완료된 후 또는 그 전에 히어로즈는 각 턴마다 하나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대개 사용 후 얼굴을 아래로 향하게 함)이 될 수도 있고, 무기가 될 수도 있다. 원거리 공격은 벽과 다른 물체가 길을 막고 있는 시야를 고려해야 한다.
마지막 생존자까지 전투가 지속되며, 히어로즈는 전리품으로 룬 골드를 추가로 얻는다. 그들은 이것을 다음 게임 시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친화적인 판타지 게임과 문제 해결을 결합한 롤플레잉 게임과 교육 도구입니다.
위즈돔은 협동적인 테이블 상판이나 온라인 게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마법학교에 입학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하여 궁극적으로 D20 기반의 RPG 스타일의 전투에서 비밀의 동굴에 있는 괴물들과 싸울 수 있다.
문제는 수학이나 역사 같은 학교 과목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동안 교육 개념에 대한 숙달도 보여주고 있다.
—출판사의 설명
게임플레이
1. 플레이어는 자신의 영웅을 선택합니다. 여성 히어로 4명과 남성 히어로 4명이 있으며 각각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웅들은 마법학교에 입학하는 어린 마녀들과 마법사들입니다. 게임 세션은 그들 인생의 한 학기에 걸쳐 있다. 플레이어는 영웅 카드와 일치하는 아이템 및 맞춤법 카드를 받게 됩니다.
2. 게임 마스터(교사, 고학년 학생, 학부모 등)는 연습 데크를 조립합니다. 3가지 난이도의 카드가 있습니다. Easy, Medium, Hard와 각 범주에서 특정 숫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과목은 수학, 역사, 과학, 일반 트리비아로 10세부터 16세까지의 교육과정이 일치한다.
3. 게임 마스터는 게임 세션에 사용할 보스 몬스터를 선택하거나 임의로 추첨합니다. 다른 모든 게임 구성 요소(카드, 타일, 토큰, 시트 등)는 게임보드 근처에 배치됩니다.
4. 플레이어는 보드 위에서 2s6(랜덤 모드)을 굴리거나 무브 카드를 사용하여 게임에 더 전략적인 각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보드 위에서 이동할 때(필드 1에서 필드 30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가 발생합니다.
착지한 필드에 따라 필드에 기호와 일치하는 연습 카드 한 장(이지, 중간, 하드)을 그리거나 모든 플레이어에게 포춘 카드를 추첨합니다.
(a) 연습 카드였다면, 3분, 5분, 10분 동안 '쉬움', '중간', '어려움'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그들은 펜과 종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로 말할 수 있다 - 그들은 심지어 게임 마스터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만약 그들이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한다면, 그들은 보상을 받습니다. 그녀의 운동을 성공적으로 해결한 모든 선수는 룬 골즈를 받게 됩니다. 한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정답을 맞히면 팀 룬 골드를 획득합니다. 빨간색(하드) 카드도 마법 아이템을 산출합니다.
또한, 성공적인 솔루션을 가진 모든 플레이어는 던전 타일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전투를 위해 타일이 전투 격자를 형성합니다. 타일에는 플레이어가 타일을 배치할 때 추가 철자 또는 항목 카드를 그릴 수 있음을 나타내는 기호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타일들은 마지막 전투를 위해 몬스터를 소환할 것이다.
(b) 포춘 카드였다면 플레이어마다 하나씩 받고 바로 효과를 해결한다. 지지하는 것(상여금 획득, 추첨 항목 등)과 부정적인 것(상여금 손실, 욕먹기 등)이 있습니다.
5. 보드의 세 코너(클래스룸, 클럽 및 매직 렌탈)는 팀이 오버하더라도 중단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a) 강의실: 문제 해결 시 연습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b) 클럽: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거나(박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플레이어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음)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c) 매직 렌탈: 필드 30에서 필수 레드 연습을 완료한 후 플레이어는 아이템과 스펠링에 룬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최후의 전투에 들어가기 전에 어떤 종류의 전략을 알아내기 위해 협력하고 소통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 시점에서 보스 몬스터의 정체가 드러난다.
6. 장비만 잘 갖추면 파이널 배틀입니다! 영웅들이 괴물을 공격하기 위해 학교를 지키기 위해 던전으로 내려옵니다! 파이널 배틀은 카드와 d20 주사위를 이용한 턴제 전투입니다.
영웅과 몬스터는 이동 값에 따라 순서를 정합니다. 몬스터들은 게임 마스터에 의해 해당 전투 시트에 명시된 동작에 따라 제어됩니다.
(a) 이동: 그림은 이동 값과 동일한 수의 단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리드의 어떤 방향으로도 갈 수 있고, 심지어 친근한 형상을 넘어설 수 있지만, 벽이나 적대적인 정사각형을 넘을 수는 없다.
(b) 카드 사용: 이동이 완료된 후 또는 그 전에 히어로즈는 각 턴마다 하나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대개 사용 후 얼굴을 아래로 향하게 함)이 될 수도 있고, 무기가 될 수도 있다. 원거리 공격은 벽과 다른 물체가 길을 막고 있는 시야를 고려해야 한다.
마지막 생존자까지 전투가 지속되며, 히어로즈는 전리품으로 룬 골드를 추가로 얻는다. 그들은 이것을 다음 게임 시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z-Dom
Roleplaying Game and educational tool that combines a kid-friendly fantasy game with problem solving.
Wiz-Dom is playable as either a collaborative tabletop- or an online game, where players assume to roles of young wizards, who enter the School of Magic where they solve problems, pass tests, and earn valuable items so they can ultimately fight the monsters in the Cave of Secrets in d20-based RPG-style combat.
The spin is that the problems are based on school subjects, like math and history, so that while kids are playing the game, they’re also demonstrating their mastery of educational concepts.
—description from the publisher
Gameplay
1. Players choose their Heroes. There are 4 female and 4 male Heroes, each with their unique powers. Heroes are young witches and wizards, entering the School of Magic. A game session spans a semester of their life. Players get the Hero Card and the matching Item- and Spell Cards.
2. The Game Master (can be teacher, senior student, parent, etc.) assembles the Deck of Exercises. There are cards of 3 difficulty levels: Easy, Medium and Hard and a certain number must be selected from each category. Subjects include Math, History, Science and general Trivia, with curricula that matches education from age of 10 to 16.
3. The Game Master selects (or randomly draws) a Boss Monster for the game session. All other game components (Cards, tiles, tokens, sheets, etc.) are placed near the gameboard.
4. Players can move on the board by either rolling 2s6 (random mode) or use Movement Cards, giving a more strategic angle to the game. As players move on the board (from Field 1 to Field 30), the following steps will happen:
Depending on the Field they landed on, they either draw a single Exercise Card matching the symbol on the field (Easy, Medium, Hard), or a Fortune Card for every player.
(a) If it was an Exercise Card, they get 3, 5 or 10 minutes to solve the Easy, Medium or Hard problems. They can use pen and paper, they can talk to each other - they can even ask for help from the Game Master. If they successfully solved the problem, they get rewards. Every player who successfully solved her exercise will get Rune Golds. If at least one player solved it correctly, they get Team Rune Golds. Red (Hard) cards yield Magic Items as well.
Also, every player with a successful solution can place a Dungeon Tile. Tiles will form the combat grid for the final battle. There are symbols on the tiles indicating that the player can draw an extra Spell or Item card when placing that Tile. And certain Tiles will summon monsters for the final battle.
(b) If it was a Fortune Card, each player gets one and resolve the effect immediately. There are supporting ones (gain bonuses, draw items, etc) and there are negative ones (lose bonuses, get cursed, etc).
5. The three corners on the Board (Classroom, Club and Magic Rental) are places where the team must stop, even if they would overstep it.
(a) Classroom: they can select an Exercise Card of any difficulty to solve
(b) Club: they can either play a minigame (not included in the box, choose anything you like to distract players for a bit), or have a little break
(c) Magic Rental: after completing the mandatory Red Exercise on Field 30, players can spend their Rune Golds on Items and Spell. They are more than encouraged to collaborate and communicate, to figure out some kind of strategy before entering the final combat. The identity of the Boss Monster is revealed at this point.
6. Once they are well equipped, it's time for the Final Battle! Heroes descend to the Dungeons to defend the school from attacking monsters! Final Battle is a turn-based combat using cards and a d20 dice.
Heroes and Monsters take their turn, with the order depending on their Movement value. Monsters are controlled by the Game Master, following the behaviour detailed on the corresponding combat sheet.
(a) Movement: a figure can make a number of steps equal to its Movement value. It can step in any direction on the Grid, it can even overstep friendly figures, but cannot cross walls or hostile squares.
(b) Use Card: after or before the Movement is completed, Heroes can use a single card each turn. It can be a spell (usually turned face down after use), or a weapon (can be used any number of times in a combat). Ranged attacks must consider line-of-sight with walls and other objects blocking the way.
Combat lasts until the last survivor, with Heroes getting extra Rune Golds as loot. They can use this during their next game se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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