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Open menu
Search
BGG랭킹
BGG전체 : 0

  • facebook
  • blog
  • twitter
  • link
  • 인원

    4-10 명

    BGG추천: 4-4 명
  • 게임시간

    30-60 분

  • 연령

    13+

    BGG추천: 0+
  • 게임 난이도

    1.25 / 5

게임 소개

터키 시장 전용으로 제작된 마카라는 퍼블릭 도메인 게임 셀러브리티(Celebrities)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적인 파티 게임이다. 터키의 문화적 뉘앙스와 유머에 강한 초점을 맞춘 점이 돋보여 터키의 전통과 농담에 익숙한 이들에게 특히 즐겁고 친숙하다.

이 게임은 250장의 광범위한 카드 컬렉션을 자랑하며, 각 카드는 웃음과 재미의 관문입니다. 이 카드들은 터키인들의 삶과 문화의 다양한 측면에 울림을 주는 광범위한 단어들을 포괄하여 7가지로 구분된다.

1라운드에서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고 이러한 성격이나 개념을 기술하려고 하며, 문화적으로 구체적인 언급과 유머로 엮는다. 2라운드는 선수들이 한 마디 말만으로 같은 내용을 전달하도록 도전한다. 마지막으로, 가장 통쾌한 라운드에서, 언어적 의사소통은 완전히 금지되어 있고, 플레이어들은 터키 관객들만의 독특한 문화적 경험과 농담을 종종 활용하여 몸짓과 기교에 의존해야 한다. 이러한 구조는 마카라를 단순한 추측의 놀이가 아닌 터키 문화와 위트의 축제로 만든다.

—디자이너의 desc 설명

Makara, tailored exclusively for the Turkish market, is a dynamic party game inspired by the public domain game Celebrities. It stands out with its strong focus on Turkish cultural nuances and humor, making it particularly enjoyable and relatable for those familiar with Turkish traditions and jokes.

The game boasts an extensive collection of 250 cards, each card being a gateway to laughter and fun. These cards are divided into 7 distinct categories, encompassing a wide range of words that resonate with various aspects of Turkish life and culture.

In the first round, players try to describe these personalities or concepts without mentioning their names, weaving in culturally specific references and humor. The second round challenges players to convey the same with just a single word. Finally, in the most exhilarating round, verbal communication is completely off-limits, and players must resort to gestures and charades, often drawing upon shared cultural experiences and jokes unique to the Turkish audience. This structure makes Makara not just a game of guessing but a celebration of Turkish culture and wit.

—description from the designer

자유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리뷰게시판 관련 글

View All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별점

평균점수 0.00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10

      뽀뽀뚜뚜

    • 7

    • 604

    • 2024-11-18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54

    • 2024-11-14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90

    • 2024-11-14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61

    • 2024-11-16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608

    • 2024-11-13

  • [자유] 코보게 명예 훼손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redhoney

    • 9

    • 617

    • 2024-11-12

  • [자유] 코보게의 입장문에 대해
    • Lv.23

      leonart

    • 12

    • 715

    • 2024-11-13

  • [자유] 코보게 응원합니다. 모든 혐오와 편견에 반대합니다.
    • Lv.14

      지금이최적기

    • 10

    • 928

    • 2024-11-12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7

    • 1014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591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1

    • 500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9

    • 690

    • 2024-11-11

  • [자유] 그동안 너무 초월번역이라고 띄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Lv.34

      크로스21

    • 8

    • 364

    • 2024-11-12

  • [자유] 해명문 잘 봤습니다. 정말 화가 나네요.
    • Lv.35

      로보

    • 15

    • 738

    • 2024-11-12

  • [자유] 임의로 용어를 바꾸는게 임의로 재판을 하는 인민재판과 차이가 무엇인가요?
    • Lv.13

      존예수지니

    • 12

    • 438

    • 2024-11-12

게임명 검색
Mypage Close M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