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네이버 쇼핑 라이브 후기 – 드래프토사우르스, 공룡섬
-
2022-03-15 17:16:43
-
9
-
324
-
-
Lv.6 [GM]미스터빈
안녕하세요. 코리아보드게임즈 미스터 빈입니다.
오랜만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여러분에게 좋은 게임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방송 중에 좀 더 재미있게 많은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었는데, 충분히 해드리지 못한 것 같아 후기 형태로 커뮤니티에 글을 남깁니다.
1. 드래프토사우르스
언제나 누구와 해도 재미있는 게임 <드래프토사우르스>입니다. 옛날 오프라인 행사를 했을 때, 이 게임을 설명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한 가족이 게임을 체험했었는데, 매우 재미있게 즐기시면서 한 자리에서 연속으로 두 번 즐기시고 바로 구매하러 가셨습니다. 어린 남자 아이 둘에 아빠, 엄마까지 함께 재미있게 즐기시는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귀여운 공룡 미플들
게임 자체는 매운 쉬운 규칙을 가진 셋 컬렉션 게임입니다. 또한, ‘드래프토’라는 이름처럼 드래프트 규칙을 쉽게 익힐 수도 있죠. 자신의 공룡원(?) 어디에 어떤 공룡을 배치하는 지에 따라 점수를 뻥튀기 할 수도 있고, 때로는 드래프트 규칙으로 인해 내가 원하는 공룡을 얻지 못하는 상황도 많이 발생합니다. 다행히도 이 게임에는 마이너스 점수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즐기셔도 됩니다.
라이브 방송 중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게임은 소위 말하는 ‘썸’타는 사람들과 함께 즐길 때 빛을 발하는 게임입니다. 손을 잡아볼까 망설이신다고요? 그렇다면 이 게임을 통해서 손을 잡아보시는 건 어떤가요?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손을 잡을 수도 있고, 이 세상에 사랑과 평화를 얻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게임이죠. 또한, 귀여운 공룡 미플 역시 이 게임의 킬포인트 중 하나죠.
2. 공룡섬
소싯적에 ‘쥬라기 공원’이라는 영화를 봤다면, 누구나 꿈꾸는 소재를 보드게임으로 구현했습니다. 단순히 소재뿐만 아니라, 게임의 규칙을 이해할 때 영화 속 장면을 떠올리면 쉽게 규칙이 이해되는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은 총 4단계로 진행되는데, 첫 번째 단계에서 핵심되는 행동은 DNA를 획득하는 행동입니다. 이 부분은 영화 속 호박 보석에서 공룡의 DNA를 채취하는 것을 연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번째 단계에서 각종 전문가들을 고용한다거나, 놀이기구를 설치하는 것, 세 번째 단계에서 직원과 자원을 사용해서 공룡을 만드는 것 등 다양한 부분에서 영화 속 장면을 상상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박색 아름다운 주사위와 전문가 카드
이 게임의 가장 큰 재미는 네 번째 공원 단계에 있습니다. 앞선 행동을 통해서 ‘공룡 테마 파크’를 완성했다면, 이제 방문객을 모아 돈을 벌어야겠죠. 그런데, 이 방문객 중에는 수입 그리고 점수에 도움이 되지 않는 무법자 같은 방문객이 있습니다. 이 방문객들은 새치기를 해서 공원에 먼저 입장한다거나, 돈도 내지 않고 자리를 차지하고 궁극적으로 공원의 명성(승점)에 도움이 되지 않는 소위 말해 ‘막나가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런 방문객 외에도, 공원에 공룡이 점차 늘어나면서 위험 레벨이 상승하는데, 보안 레벨이 위험 레벨보다 낮게 되면 공룡이 우리를 탈출해 방문객들이 사라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핑크색 미플이 미워진다...
이런 요소들로 공룡섬 보드게임이 타이쿤 스타일의 재미뿐만 아니라 유머러스함도 놓치지 않는 재미있는 보드게임으로 재탄생한 것이죠. 아마 이 게임의 높은 긱 순위는 이러한 점들이 반영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마무리
오늘 방송에서 공룡 테마 특히, ‘쥬라기 공원’을 꾸민다는 테마 속에서 재미를 잘 느낄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파티 게임/가족 게임/필러 게임을 찾으신다면 <드래프토사우르스>를 추천드리고 싶고, 경영/전략 게임을 찾으신다면 <공룡섬>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 그리고 <드래프토사우르스> 게임 속 미플을 <공룡섬>에 사용한다면 더욱 더 멋지게 공룡 테마 파크를 꾸밀 수 있겠죠?
제 고향 거제를 갈 때마다 들리는 고성 공룡나라 휴게소를 생각나게 하는 두 가지 게임, 드래프토사우르스와 공룡섬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관련 보드게임
-
내일 살게요!
-
퍼즐과 함께
-
아 읽어버렸닷. ㅠㅠ 뽐이 오는구나 ㅠㅠ
-
개인적으로, 드래프토사우르스는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은 게임이 아쉽게 묻혔다는 생각을 많이합니다...
카페 같은데서 가볍게 꺼내기도 좋고, 어린 친구나 가족끼리 하기도 좋습니다. 게임도 안어렵고요...
제 마음 속 공룡 있는 게임 부동의 원탑입니다. 꼭 사세요... -
공룡테마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
공룡섬 분명 좋은데 쉽게 손이 안가는..
-
오.. 거성 공룡나라 휴게소 ! 거제랑 가까운데 언제 한번 가봐야겠네요
-
드래프토 기대하고 있습니다
-
글로 뽐뿌넣으시는 스킬이 엄청나십니다
-
사람을... 잡아 먹어?
-
드래프토~ 공룡 미플이 너무 귀엽던데~ 뽐이 옵니다!
-
아..... 참아야 하느니라 ㅠㅠㅠ
베스트게시물
-
[자유]
엄마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일어나는 일
-
Lv.10
뽀뽀뚜뚜
-
7
-
599
-
2024-11-18
-
Lv.10
-
[자유]
기업 이미지가 중립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친 이미지로 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Lv.7
플리페
-
8
-
454
-
2024-11-14
-
Lv.7
-
[자유]
왜 충성 보드게이머를 폐륜아으로 몰고 가신 거죠?
-
Lv.11
vallentine
-
8
-
389
-
2024-11-14
-
Lv.11
-
[자유]
뒤늦게 사건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코보게에게 크게 실망하였습니다.
-
Lv.3
두이니
-
9
-
361
-
2024-11-16
-
Lv.3
-
[자유]
묻고 싶습니다. 특정 단어가 게임 디자이너의 의견인가요?
-
Lv.18
닥터M
-
19
-
608
-
2024-11-13
-
Lv.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