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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히트 질주의 열기 비공식 FAQ v0.2 번역
  • 2024-01-31 18:28:51

  • 11

  • 893

Lv.6 라마나타

안녕하세요 라마나타입니다.
 

히트 질주의 열 카드 관련 질문이 꽤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서 긱에 있는 비공식 FAQ를 AI번역하고 다듬어서 올립니다.
보드라이프에 올렸었는데, 아무래도 여기 출신? 게임이다 보니 다다커뮤로만 보러 오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올려봅니다.
 

다다 커뮤글이라 사족을 조금 붙여보자면,  아래 FAQ에서 다루는 거의 모든 이야기는 공식 룰북에 대부분의 것들이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원어 룰북부터 목차의 나열 순서나, 룰북을 두개로 쪼개놓은 점, 예시에 많은 페이지를 할당하지 않은 점들 때문에 "놓치거나 오해하기 쉬운" 룰 들이 정리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락된 룰이거나, 룰북이 애매하다 같은 개념은 아니니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근데 여긴 왜 복붙 하니까 행간이 엄청나게 늘어나나요.....)
 

핵심적인 단어는 한국어판 룰북의 용어를 참고하고 있으나, 일부 용어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특히 룰북 4페이지에 있는 위치 라는 단어의 경우, 문맥상 자리 또는 공간 등으로 번역 되었을 수 있고, 규칙에서 확실히 구분해야 하는 경우 역주 등으로 처리해놓았습니다.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시기 위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출처 링크 : https://boardgamegeek.com/filepage/251436/heat-pedal-metal-faq-v02

 

 

HEAT: PEDAL TO THE METAL 비공식 팬 제작 FAQ v0.2 (2022년 12월 29일)

 

잊기 쉬운 규칙 :

1.  ‘+’를 해결할 때, 속도계 아이콘이 있는 카드(즉, 기본 카드)를 뽑을 때까지 카드를 계속 뽑습니다. 다른 카드들은 즉시 버림패로 갑니다.

 

2. 코너마다 노면 상황 토큰을 한 개씩만 뽑습니다. 코너 사이의 구간에는 뽑지 않습니다. 토큰을 뒤집었을 때, 그것이 코너에 적용 되는지 다음 트랙 구간을 수정하는지 토큰 아이콘에 맞춰 알게 됩니다. 코너를 수정하는 경우 그대로 두고, 화살표가 있는 경우 다음 구간(즉, 토큰을 뽑은 코너와 다음 코너 사이의 구간)에 있는 텐트로 옮깁니다.

 

3. ‘+’ 기호는 부스트, 업그레이드,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다른 것들에 사용됩니다. 모든 경우에서 속도계 아이콘이 있는 기본 카드를 뽑을 때까지 카드를 뽑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그 턴에 이동과 코너 체크를 위한 총 속도로 계산됩니다. 기본 업그레이드 카드인 0과 5는 '+' 기호 처리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코너에서는 슬립스트림으로 이동한 칸 수는 이동 속도에 추가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아드레날린 보너스는 사용했을 경우 속도에 추가 합니다.

 

5. 4단계(아드레날린)에서는 아드레날린 보너스 이동을 실제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플레이어 또는 5인 이상이면 뒤에서 2명이 보너스를 받는지 확인만 합니다. 그런 다음 5단계(반응)에서 아드레날린에서 받은 기호들과 다른 기호들을 - 원하는 순서로 실행합니다. 이것은 훨씬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6. 전설 레이서는 플레이어와 완전히 다르게 작동합니다. 그들은 스핀아웃, 슬립스트림, 발열, 냉각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세 가지 상태 중 하나에 따라 이동합니다 - 전설 레이서 라인 이전이며 코너 라인을 넘지 않고 최고 속도(즉, 헬멧 안의 숫자)로 이동할 수 있거나, 전설 레이서 라인 이전이지만 코너 라인을 넘기 전에 전체 숫자를 이동할 수 없거나, 전설 레이서 라인을 지난 경우에 따라 이동합니다. 

 

7. 예외는 하나뿐입니다... 전설 레이서는 한 번의 이동으로 두 개의 코너를 넘을 수 없습니다.

 

8. 슬립스트림이 총 속도에 추가되지는 않지만, 이동시 코너 라인을 넘어갈 경우 여전히 코너 속도 제한과 총 속도를 비교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슬립스트림 자체는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았지만, 7단계(코너 체크)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9. 자신의 아이콘을 모두 사용한 후 반응 단계에서 슬립스트림을 결정합니다. 첫 번째 이동을 마친 후에 흥분해서 슬립스트림을 사용해버리기 쉽습니다.

 

10. 스트레스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 열 카드를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부스트 규칙의 문구에 기반한 일반적인 오해입니다.

 

11. ‘속도(기본) 카드’와 ‘총 속도’는 다릅니다. 속도 카드는 속도계 아이콘이 있고 1-4로 번호가 매겨진 카드입니다. 총 속도는 5단계(반응)에서 사용된 아이콘을 포함하여 플레이한 모든 카드의 이동 값입니다(아드레날린 보너스 포함)
역주) 이에 대한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한국어판에선 Speed Card를 기본 카드로 번역한 것으로 보입니다.

 

12. 결승선 이후의 코너는 무시합니다 - 전설 레이서 이동과 플레이어 이동 모두에 해당합니다.

 

13. 첫 랩의 끝에서 후원 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 카드는 즉시 부여됩니다! 즉, 턴의 끝이 아니라, 한바퀴를 먼저 돈 플레이어가 나중에 이동하는 플레이어에 의해 추월되더라도 카드를 여전히 받습니다! 

 

 

 


‘+’ 아이콘  규칙 :
‘+’ 아이콘에 대해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부스트/스트레스/+에 대한 대부분의 혼란은 그 아이콘을 제대로 명명하고 규칙에서 그냥 다른 아이콘처럼 룰을 생각한다면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의 해석을 "당신의 뽑기 덱에서 기본 카드(즉, 속도계 아이콘이 있는 카드)를 뽑을 때까지 카드를 뒤집는다". 기본 카드가 아닌 다른 모든 카드는 즉시 버려진다." 로 정의합니다.
단순히 위와 같은 규칙의 아이콘을 "부스트 아이콘"이라 명칭하고 처리한다면, 모든 것이 훨씬 단순해집니다

 

● 스트레스 카드를 플레이할 때, 이동 값 대신에 부스트 아이콘이 있기 때문에 부스트 아이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모든 기어에서 반응 단계에서 한 번의 부스트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열 카드 아이콘이 같이 그려져 있기 때문에 사용시 하나의 열 카드를 지불해야 합니다). 
● 일부 업그레이드에는 이동 숫자 대신 부스트 아이콘이 있습니다. 
● 가속 카드를 플레이할 때, 속도 카드를 뒤집기 위해 사용된 모든 부스트 아이콘을 계산합니다. 

 

 

 

 

일반 규칙 : 

첫 번째 라운드 시작 시 출발선에서 바로 기어를 바꿀 수 있나요? 
- 네. 두 번째 기어로 바꾸거나 열 카드를 사용해서 세 번째 기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자신의 버림패를 볼 수 있나요?
-  아니요. 

 

 

 


이동 규칙 :

업그레이드 카드는 3단계(공개 및 이동)에서 플레이한 카드로 간주되나요? 

- 네. 플레이어 보드는 속도계 아이콘이 있는 카드만 카운트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슬립스트림이 막혔을 때의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1) 먼저 정규 이동을 합니다(3단계); 막혔다면 첫 번째 가능한 위치로 돌아갑니다. 
2) 그런 다음 아드레날린을 결정합니다(4단계) - 즉, 마지막(또는 5대 이상의 자동차로 플레이할 때 두 번째로 마지막으로) 순번 이라는 뜻입니다. 
3) 그런 다음 반응 단계에서 부스트나 아드레날린 단계에서 받은 증가된 속도를 포함한 모든 기호를 원하는 순서로 사용하되, 다음 기호로 넘어가기 전에 각 기호의 효과를 완전히 해결해야 합니다. 
4) 그런 다음 슬립스트림을 결정합니다. 

 


4단계에서 아드레날린을 얻었다면, 5단계 전에 바로 사용해야 하나요? 
- 아니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단계는 증가된 속도와 냉각 아이콘을 허용하는 아이콘을 받는 사람을 결정합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반응 단계에서 사용합니다.

 


막힌 공간을 지나가기 위해 아드레날린과 부스트를 결합할 수 있나요? 
- 아니요. 부스트는 5단계, 반응에서 수행되는 행동입니다. 증가된 속도(또는 다른 기호)를 별도의 행동으로 반응 단계에서 사용하기 전후에 완료해야 합니다. 반응 단계에서 사용된 모든 기호는 어떤 순서로든 사용될 수 있지만, 그 효과는 다음 기호로 넘어가기 전에 완전히 실행되어야 합니다. 

 


스트레스 카드나 부스트를 사용할 때 기본 업그레이드(0 또는 5)가 속도 카드로 간주되나요? 
- 아니요. 그들은 속도계가 없으므로 1, 2, 3, 4가 아닌 다른 모든 카드처럼 버려집니다. 

 


모든 ‘+’ 아이콘을 해결한 후에 가변 값 카드(숫자가 여러개 적혀있는 업그레이드)의 값을 선택할 수 있나요? 
- 일부는 가능하고 일부는 불가능합니다. 2단계에서 플레이된 카드와 관련된 속도 카드를 해결한 후에 가변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2단계에 사용된 스트레스와 업그레이드 카드의 '+'의 해결 이후를 포함합니다. 하지만 가변 값을 2단계에서 결정한 후에는 5단계 반응시에 부스트나 즉시 플레이 업그레이드 카드를 사용한 후 먼저 사용된 가변 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아드레날린 보너스의 한 부분만 사용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추가 속도는 사용하지 않고 냉각만 사용하는 것처럼요? 
- 네. 4단계(아드레날린)에서 부여된 두 개의 아이콘은 5단계(반응)에서 다른 아이콘처럼 사용될 수 있습니다. 즉: 어떤 순서로든 플레이할 수 있고, 의무적인 기호(즉, ‘!’)가 없다면 선택적입니다. 

 


아드레날린 속도 보너스를 사용하려면 부스트를 해야 하나요? 
- 아니요. 규칙은 그렇게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아드레날린 보너스가 반응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개의 추가 아이콘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부스트 행동을 할 경우 그 전이나 그 후를 포함해서 속도 보너스 아이콘과 냉각 아이콘을 반응 단계 동안 어떤 순서로든 사용될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업그레이드 카드의 ‘+’는 언제 해결하나요? 
- 플레이될 때 해결합니다. 대부분은 2단계에서 플레이되고 3단계에서 해결됩니다. 스트레스처럼 해결합니다. 즉, 속도계 아이콘이 있는 속도 카드를 뽑을 때까지 뒤집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즉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것들은 반응 단계 - 5단계에서 해결됩니다. 

 

 

 


열 카드 규칙 : 

내 손에서 열 카드 카드를 직접 버림패로 버릴 수 있나요? 
- 이것이 가능한 경우는 단 한 가지의 경우이며 매우 중요한 필수 규칙입니다. 현재의 기어 단수에 맞춘 카드 장 수를 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 이 차이를 열 카드 카드로 메워야 합니다. (역주: 룰북 7페이지 주행 불가 상태)

 


열 카드 ‘업그레이드’는 왜 있는 건가요? 
- 열 카드 업그레이드는 코너를 더 빨리 지나가고, 더 많이 부스트하고, 다른 업그레이드의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엔진에 더 많은 열 카드를 넣을 수 있게 해줍니다. 냉각 업그레이드와 함께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열 카드 업그레이드는 덱에서 시작하나요, 아니면 엔진에서 시작하나요? 
- 덱에서 시작합니다. 

 


스트레스 카드를 플레이하기 위해 내 엔진에서 열 카드 카드를 버림패로 옮겨야 하나요? 
- 아니요. 같은 ‘+’ 아이콘이 스트레스, 부스트, 업그레이드에 사용되는 것에서 비롯되어 생긴 오해 입니다. 
역주) 부스트('+' 심볼)가 비용으로 열 카드를 내기 때문에 생긴 오해.

 


열 카드를 사용하는 카드에 대해 (예: 냉각 시스템), 엔진에 열 카드가 없더라도 반응 단계에서 냉각 아이콘을 사용해 열 카드를 엔진으로 돌려 놓을 수 있으면 플레이할 수 있나요?
- 네. 모든 아이콘은 5단계(반응)에서 처리되며 어떤 순서로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손에 열 카드가 있고 플레이한 카드에 냉각 아이콘이 있으면 먼저 엔진을 냉각한 다음 플레이한 카드에 대한 열 카드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두 아이콘이 동일한 카드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어를 내린 후 내 엔진에 열 카드가 없는 상태로 2단계(카드 플레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5단계에서 열 카드를 비용으로 사용하는 카드를 내지 않는 이상, 낼 수 있는 카드가 부족할 경우 그 카드를 어쨌든 '실수인 것처럼' 플레이하여 스트레스 카드로 처리 할 수 있나요? (고급 규칙의 12페이지에 있는 필수 기호 섹션에 대한 참고 사항에 나와 있는 ‘실수로’ 그러한 카드를 플레이하는 규칙 참조)
역주) 한국어판은 '실수로' 부분을 제거하고 '잘못 플레이' 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 네. 디자이너는 플레이어가 '실수로' 플레이 했던 아니든 관계 없이 스트레스 카드로 처리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답변 : https://boardgamegeek.com/thread/2994969/playing-heat-cost-card-not-accident

 


각 플레이어의 엔진에 있는 열 카드 수는 공개 정보인가요?
- 네. 디자이너에 따르면 다른 플레이어의 엔진에 얼마나 많은 열기가 있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부스트 아이콘 규칙 :

모든 기어에서 부스트할 수 있나요? 
- 네. 모든 기어의 왼쪽 상단에 부스트 아이콘이 있는데 못 보고 넘어가기 쉽습니다. 어떤 기어에 있든지, 열 카드를 지불하면 부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열 제어 토큰(날씨 토큰)으로 표시된 구간에 있다면 무료(즉, 열 카드 없이)로 부스트 합니다. 


기어에 있는 열 카드 아이콘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 부스트 아이콘을 사용하기 위해 열 카드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것입니다. 

 

 

 


슬립스트림 규칙 :

슬립스트림할 때 한 칸만 이동할 수 있나요? 
- 아니요. 슬립스트림을 하기로 선택하면 두 칸을 이동해야 합니다. 슬립스트림을 선택하지만 두 번째 칸의 두 위치 모두 막힌 경우에는 한 칸만 이동합니다. 
역주) 마찬가지로 앞 두칸의 네개의 위치가 모두 막힌 경우 슬립스트림으로 이동 할 수 없습니다. 

 

 

슬립스트림 부스트 아이콘을 기본 슬립스트림 대신 사용할 수 있나요? 
- 아니요. 업그레이드, 날씨 효과, 도로 조건에서 얻은 슬립스트림 부스트 아이콘은 기본 슬립스트림에 추가하는 방식 으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결승선을 넘으면서 슬립스트림할 수 있나요? 
- 아니요. 선을 이미 넘었거나, 슬립스트림으로 결승선을 넘게 될 경우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슬립스트림을 사용해 결승선을 통과 할 수 없습니다.

 

 

슬립스트림을 연결할 수 있나요(즉, 한 번 슬립스트림한 후 다른 차량 뒤나 옆에 도착하면 다시 슬립스트림 등)? 
- 아니요. 한 번의 턴에서 한 번만 슬립스트림할 수 있습니다. 

 

 

내 앞 공간의 두 자리가 모두 막힌 경우에도 슬립스트림할 수 있나요? 
- 네, 다음 공간에 자리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막힌 공간에 대한 동일한 규칙이 공개 및 이동 단계에 적용됩니다. 

 

 

기본 이동 중에 도착 지점이 막혀있어, 뒷칸 첫 번째 비어있는 위치를 도착한 차량은 여전히 슬립스트림할 수 있나요? 
- 네, 두 칸 앞의 공간에 자리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다른 차량 바로 뒤(위치)에 있지 않아도 슬립스트림할 수 있나요? 
- 칸과 위치의 차이를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칸"은 차가 "위치" 할 수 있는 두 "위치"로 구성됩니다. 다른 차량 뒤의 칸에 있으면 슬립스트림할 수 있습니다. 당신 앞의 위치에 차가 있는지 아닌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 이동이 끝난 후 나란히 도착한 차량이 있다면 슬립스트림할 수 있나요? 
- 아니요. 슬립스트림은 오직 자신의 턴의 슬립스트림 단계에서만 가능하며, 그 순간의 조건에 따라 결정됩니다. 

 

 

 

 

코너 규칙 :

아드레날린은 7단계에서 코너 체크할 때 내 속도를 증가시키나요? 
- 네. 


스핀아웃을 하고 1기어로 이동하면 다음 턴에 1기어에서 해야 하나요? 
- 아니요. 두 번째 기어로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열 카드를 모두 지불했기 때문에 열 카드를 지불하고 세 번째 기어로 올릴 수는 없습니다. 


한 턴에 두 개의 코너 라인을 지날 수 있나요? 
- 네. 전설 레이서만 한 턴에 한 코너로 제한됩니다. 


한 턴에 두 코너를 지나갈 때, 속도 제한 조정 기호는 두 코너 모두에 적용되나요? 
- 플레이된 카드에서 나온 속도 제한 조정 기호(‘+’ 및 ‘-’)는 두 코너 모두에 적용됩니다. 노면 상황 토큰에서 나온 속도 제한 조정 기호는 그것이 놓인 코너에만 적용됩니다. 


한 턴에 여러 코너를 지나갈 때 ‘각 코너마다 별도로 지불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 총 속도는 두 코너 모두에 적용됩니다. 플레이된 카드와 노면 상황 토큰에서 나온 속도 제한 조정 기호를 포함하여 각 코너의 속도와 비교합니다. 첫 번째로 지나간 코너부터 시작하여 속도 제한을 초과한 각 코너에 대해 열 카드를 지불합니다. 


코너를 지나간 후에 부스트를 사용할 수 있나요? 
- 사용 할 수 있으나 처리 단계를 지켜야 합니다. 코너를 지나갔다, 즉 코너 체크를 하는 시점은 모든 아이콘을 반응 단계에서 해결된 후 7번째 단계입니다(그리고 슬립스트림을 할지 말지 결정했을 때). 그래서 5단계에서 부스트할 수 있지만(자동차 마커를 코너를 지난 것처럼 이동 시켰지만), 부스트로 뽑은 속도 카드의 값은 코너를 지나가는데 사용한 속도를 늘리기 때문에 7단계에서 체크할 때 속도 제한을 초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설 레이서 규칙 :

전설 레이서는 경주가 끝날 때 코너 제한을 준수하나요? 
- 아니요. 전설 레이서 라인을 지나지 않았다면, 코너에 관계없이 그들의 총 속도 만큼 갑니다. 

 


전설 레이서 카드는 언제 뒤집나요? 
- 턴 순서에서 첫 번째 전설 레이서 차례일 때 뒤집습니다(즉, 앞에서 뒤로 가는 순서). 

 


날씨나 도로 효과가 전설 레이서에 영향을 미치나요? 
- 일반적으로 아닙니다. 그들은 슬립스트림, 열 카드, 냉각, 부스트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코너의 속도 제한 조정(+1/-1)은 그들의 행동을 변경합니다. 

 


전설 레이서는 플레이어와 같은 방식으로 스핀아웃하나요? 
- 아니요. 전설 레이서는 플레이어와 매우 다르게 작동합니다. 그들은 세 가지 경우 중 하나로 이동합니다: 
1) 전설 레이서 라인을 지나고(즉, 코너에 진입) 속도 제한에 다이아몬드 숫자를 더해서 이동합니다, 
2) 전설 레이서 라인 이전이고 코너 라인을 넘기 전에 헬멧의 전체 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며 그 거리로 이동합니다, 또는 
3) 전설 레이서 라인 이전이고 코너 라인을 넘기 전에 헬멧 숫자의 전체 거리를 이동할 수 없는 경우; 
이 경우 그들은 다이아몬드 숫자에 해당하는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업그레이드 카드 규칙 (역주: 카드 이름이 한국어판 실제 이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챔피언십 시리즈의 첫 번째 레이스에서 4개의 업그레이드(즉, 차고 모듈당 3개와 레이싱카 구성 단계에서 1개)로 시작하나요, 아니면 레이싱카 구성 단계에서 얻는 1개 로만 시작하나요? 
- 레이싱카 구성 단계에서 얻은 1개만 시작합니다. 

 


가속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 문구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더 나은 문구는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역주: 한국어판은 번역으로는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 가속: 이 아이콘을 사용하면 ‘+’ 아이콘(즉, 업그레이드, 스트레스, 부스트)의 결과로 플레이된 모든 카드에 대해 속도를 1씩 증가시켜야 합니다. 

 


4륜 구동(카드 2)를 사용한 턴에 가속 아이콘 카드를 사용하면, 4륜 구동 카드에 있는 ‘+++’로 인해 +3 속도를 얻나요? 
- 네. 

 


가속을 사용할 때, 버린 모든 카드도 계산하나요? 
- 아니요, ‘+’ 기호로 인해 플레이된 카드만 보너스에 계산됩니다. 

 


즉시 플레이에 대해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모든 카드가 손에서 플레이되지 않나요?  
- 문구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더 나은 문구는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역주: 한국어판은 번역으로는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 당신은 반응 단계 중에 손에서 이 카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5단계에서 즉시 플레이 능력을 사용하면 기어 제한을 초과하는 추가 카드로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2단계(카드 플레이)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면 기어 제한에 포함됩니다. 

 


즉시 플레이 기호가 있는 카드를 2단계(카드 플레이)에서 ‘정규’ 카드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 네. 

 


즉시 플레이 카드는 기어에 의해 결정된 카드 수에 포함되나요? 
- 2단계에서 플레이된 경우에는 그렇습니다. 즉시 플레이로 반응 단계에서 플레이된 경우에는 기어에 대한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충전 아이콘이 있는 카드는 총 속도에 포함되나요? 
- 네. 그것들은 반응 단계가 끝날 때 뽑기 덱으로 돌아가므로 총 속도 계산에 포함됩니다. 

 

 

 


스폰서쉽 규칙 :

슬립스트림으로 스폰서쉽을 획득하는 경우, 턴 동안 이동하는 중 어느 시점에서 슬립스트림하든 후원을 받나요? 아니면 정확히 코너 선을 넘으면서 슬립스트림하는 경우에만 해당하나요? 
- 6단계(슬립스트림) 동안 코너 선을 넘으면 후원을 받습니다. 

 


자발적으로 스폰서쉽 카드를 버릴 수 있나요? 
- 네. 그것들은 당신의 버림패로 가고 나중에 다시 뽑을 수 있습니다. 게임 내내 사용하지 않으면 다음 레이스로 넘길 수 있습니다. 

 


한계 속도 조절 능력이 스폰서쉽 획득 조건을 변경하나요? 
-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업그레이드 카드에서 나오는 개인에게만 적용되는 한계 속도 조절은 스폰서쉽 조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면 상황 토큰에서 나오는 공통 속도 제한 조절 효과는 스폰서쉽 획득 조건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속도 제한을 +1로 수정하는 업그레이드가 있는 2 코너를 지나갈 때, 속도 4로 코너를 지나가서 스폰서쉽을 받고 1 열 카드만 지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로 수정하는 노면 상황 토큰이 있는 경우 라면 속도 5 이상으로 코너를 지나가야 후원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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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Lv.54 상후니
    • 2024-01-31 23:03:45

    은근히 헷갈리는 것들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 Lv.43 gear71
    • 2024-01-31 23:55:07

    룰북이 나름 부족한 부분이 많더라구요
    • Lv.34 반다비
    • 2024-02-01 13:13:43

    부스트 아이콘에 대한 명확화가 아주 좋네요
    • 관리자 [GM]신나요
    • 2024-02-01 14:48:42

    오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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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유] 게이머스 게이머들이 전부 매도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 한마디 올립니다.
    • Lv.11

      꿀떡이

    • 9

    • 1072

    • 2024-11-13

  • [자유] 축하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 Lv.27

      WALLnut

    • 8

    • 672

    • 2024-11-12

  • [자유]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대한폐경학회 회장)
    • Lv.19

      라이클럽

    • 12

    • 559

    • 2024-11-13

  • [자유] 응원합니다.
    • Lv.27

      방장

    • 10

    • 718

    • 2024-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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